대학생 자원봉사활동

[HandsON] 대학생 운영단 2기 MT

복지세상 2016. 5. 10. 16:05

 

 

 

 

여러분 긴 연휴 어떻게 보내셨나요? 잘 보내셨나요?

Hands ON은 지난 5월 4일 부터 5월 5일까지 안 목천에 위치한 하늘과 나무 펜션으로 MT를 다녀왔습니다!! 

핸즈 온의 MT 이야기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그 현장을 지금 바로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펜션에 모여 저녁을 먹기 위해 핸즈온이 요리사로 변신했습니다.

주방에서는 열심히 어묵탕과 골뱅이무침, 떡볶이를 만들었습니다.


 


 바베큐장에서는 맛있는 고.기.가 지글 지글 구워졌습니다.


 


 사이다, 그리고 오렌지 주스와 함께 저녁식사 만찬이  시작 되었습니다!!

맛있어 보이시나요~~?

 

 

밥 먹기 전 빠질 수 없는 단.체.사.진 !!!!

핸즈온이 구워줘서 더 맛있었던 고기!!!! 덕분에 맛있는 저녁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복지세상 직원과 핸즈온이 서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격적으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로 이름하여 "특명 충청남도를 지켜라!!"

아무래도 저희는 충남지역대학생을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게임을 통해 충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각 도시별 총 15가지의 게임이 숨어있답니다. 제비뽑기를 통해 강아지팀과 고양이팀으로 나누었습니다.


 

 

그 중 베스트였던 게임은 몸으로 말해요 게임이였습니다!

'수영하는 김연아', '책 보는 코끼리' 등  몸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게임도 척척하는 핸즈온은 능력자!!


 


두번째는 손가락 과녁 게임입니다!!!! 한 사람이 눈을 감고 팀원들이 소리로 방향을 알려줘

제일 적은 시간에 제일 높은 점수에 손가락 도장을 찍는 게임입니다. 

팀원들의 팀워크가 돋보였던 게임이였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게임은 풍선팡!! 입니다. 많은 풍선을 획득한 팀이 지는 게임입니다.

각 팀의 공간에 풍선이 오지 못하게 하느라 열심히 풍선을 날리는 핸즈온들!!! 신나보이지 않으신가요?

 

 

마지막 게임은 각 팀원이 3초씩 돌아가며 그림을 그리고 눈을 가린 팀원이 그림을 맞추는 게임 이였습니다.

다른 팀은 제시어가 토끼가 나왔는데, 정말 누가 봐도 토끼인 그림을 그려주었습니다. 

혹시 이 그림의 제목을 아시겠나요????  이 그림의 제목은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아나운서게임, 절대음감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핸즈온의 승부욕과 단합력이 불끈 쏟았습니다.


 


 

레크레이션이 끝나고, 이제 친해졌으니 앞으로 각 분과별로 5월에는 어떻게 활동을 할 것인가

목표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분과별로 다양한 목표를 제시해주었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목표가 기획단의 목요일마다 식사하기!!!!

 

매 주 목요일 함께 식사를 하면 훌륭한 팀워크가 형성될 것 같네요~

각 목표를 정하고, 각자의 고민이야기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문의 : 임정은 간사 


(아까 그림의 답은 백설공주였답니다!! 7명이라는 힌트와 사과의 힌트를 보셨더라면 쉽게 맞추실 수 있으셨을 겁니다!)


* 본 사업은 삼성SDI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이라는 이름으로 2015년부터 3년간 진행됩니다. 충남지역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활동에 대한 경험공유와 더 넓은 관계망 형성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충남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이것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자원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