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 시뮬레이션

[빈곤가상체험] 자문단 2차회의 (8/22)

복지세상 2016. 10. 13. 15:22

 

 

 

 

지난 7월 13일(수) 오후 6시 위드림센터에서 진행된 빈곤가상체험 프로젝트 자문단 1차 회의에 이어 8월 22일(월) 오후 5시 자문단 2차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9명의 자문단 위원은 지난 회의에서 공유된 프로젝트의 목적과 활용방안에 맞춰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단체에서 수집된 빈곤 사례들을 검토하고, 워크샵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역사회 서비스 기관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9월에 진행될 3차 회의에서는 미국판 키트 안에 있는 관리자 매뉴얼을 공유하고, 수정과 보완된 빈곤사례를 토대로 내부 워크샵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미국에서 배타고 건너온 키트 구성물입니다. 빈곤사례, 지역사회 서비스 기관 시나리오, 각 역할에 맞는 소품 등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것들을 참고하여 한국판으로 재구성할 계획입니다.

 

- 참석 : 김영옥 팀장(천안시 복지정책과 복지서비스팀), 김진영 사무국장(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김희정 실장(천안지역자활센터), 박은미 센터장(햇살가득파랑새지역아동센터), 이연경 공동대표(()한빛회), 이은주 센터장(여성긴급전화 1366 충남센터), 장동호 교수(남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경자 교수(순천향대학교 간호학과), 허선 교수(순천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홍희종 부장(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