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참여활동

[참여예산NW] 3차 회의

복지세상 2018. 3. 27. 16:41

2018년 참여예산NW 3차 회의


- 예산정책 심화 워크숍 평가, 613 지방선거 대응


2018년 3월 27일(화) 오전 10시, 위드림센터에서 참여예산NW 3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의 시작 전 서로의 근황토크를 하니 더욱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형성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간단한 토크 시간 가져볼까요? >_<

 

이번 회의의 첫 번째 안건은 지난 예산정책 심화 워크숍에 대한 평가였습니다. 많은 실무자 선생님들께서 정보공개청구에 대한 강의를 새롭게 알게된 주제임에도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앞으로 실제 활용해보고 싶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또한 조직소통 기술에 대한 강의는 내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다양한 동아리나 모임 안에서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준비한 강의들에 대해 좋게 평가해주시니 담당자로서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두 번째 안건은 올해 참여내용에 대한 추가사항 공유였습니다. 현재까지 기관, 단체별로 정책 모니터링에 대해 생각하고 계신 계획을 나눴습니다. 추후 권리지킴이단 모임이 구성되면 관심 주제를 선정하여 모니터링을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모니터링 전 궁금한 사항이나 함께 고민해볼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마지막 안건은 6월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네트워크 차원에서의 대응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그동안 시민과 함께 제안하고 생산한 정책의 현실화 방안을 강구해보고자 필요성이 제기되었는데요. 맞춤형 공약 제안, 질의서 작성, 시민캠페인을 통한 시민의견 수렴 등 다양한 대응방안에 대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물론 사무국이 중심이 되어 진행하겠지만 네트워크 소속 기관, 단체의 관심과 참여도 부탁 드리겠습니다.

 

최악의 미세먼지를 뚫고 회의를 참석하기 위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회의 때 뵙겠습니다~!!

 

 

 

 

- 담당 : 홍은주 간사 (041-575-2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