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5월 13일(일) 오전 9시~11시까지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에서는 613 지방선거를 맞이하여 시민참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투표참여 인증샷을 찍은 후, 10대 사회복지정책를 살펴본 후 우선순위 스티커 투표를 하고 마지막으로 천안시장에게 바라는 점(희망공약)을 작성하는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비 예보가 있어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아서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200여명의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남녀노소, 가족끼리, 친구끼리, 나혼자 6월 13일은 내가 주인되는 날 인증샷>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에서 제안하는 10대 사회복지정책에 투표하는 어린이, 옆에서 엄마가 충분히 설명해주셨습니다 ^^>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새벽부터 함께 해주신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시민참여 캠페인 결과, 10대 사회복지정책 중 '촘촘한 사회안전망이 있는 천안'이 82표로 제일 많은 시민이 선택하였고, 이어서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천안', '부모가 되는 소중함을 함께 준비하는 천안', '혼자 죽음을 맞이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천안'의 순이었습니다. 천안시장에게 바라는 점(희망공약)은 문화생활시설의 확대가 제일 많은 의견을 차지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체육시설(축구장, 수영장, 자전거도로), 문화프로그램 확대, 도서관, 공원 시설 등의 확대입니다.

 

이후 613 지방선거 프로젝트는 10대 사회복지정책의 내용을 정리한 모음집을 발간하고, 이에 대한 천안시장 후보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