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활동

[회원나들이] 유유자적 공주 원도심 탐방~GO!

복지세상 2018. 6. 26. 16:55

복지세상의 창립기념일인 6월 23일(토), 복지세상이 공주 원도심으로 나들이를 떠났습니다. 올해는 소규모의 회원님들과 함께 하였는데요~ 얼마나 즐겁게 다녀왔는지 자랑 좀 할께요!>_< 역사가 숨쉬는 도시 공주로 GO GO!!!

우선 충남역사박물관에 도착하여 '사진으로 보는 공주 원도심 문화유산'에 대한 간단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설명만 듣는 것 보다 눈으로 옛 사진들을 보면서 들으니 더욱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이후 직접 원도심 투어를 하며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했습니다. 영명학교 내에 있는 전망대에서 원도심 전체를 감상하니 공주가 옛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그리고 선교사 유적지를 돌아 우리나라 최초의 감리교회인 제일교회, 백제 대통사의 흔적인 당간지주, 하숙마을 등을 쭉 둘러보았습니다. 조용하고 아담한 원도심을 돌다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몰랐어요!

 

 

하지만 배꼽시계는 정확하죠! 맛있게 순두부찌개, 청국장, 돈까스로 점심식사를 든든히 하고 다시 일정을 이어나갔습니다. 오후에는 풀꽃문학관에 가서 나태주 시인님의 이야기도 들어보았어요. 그리고 시인님의 오르간 연주와 함께 노래도 따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세히~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마지막으로 녹음이 짙게 물든 공산성을 산책하였습니다. 오르막이 많아 다소 산행(?)길처럼 느껴졌지만 그래도 회원님들과 함께 하니 힘이 났어요. 저만 그랬나요?^^ 열심히 해설사님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좋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회원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스무 살 생일을 회원님과 함께 보낸 복지세상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긴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회원님들이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 : 홍은주 간사 041-575-2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