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활동

[20주년 기념사업] “비전워크숍”

복지세상 2018. 7. 16. 17:30

지난 7월 14일(토)에는 이른 아침부터 위드림센터에 많은 회원님들이 오셨습니다. 바로 복지세상이 20주년을 맞아 "회원과 함께하는 비전워크숍"에 참여하는 날이었기 때문이죠~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삼삼오오 모여주신 회원님들 덕분에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보러 가실까요?

 

이번 비전워크숍은 한국주민운동교육원의 정시영 대표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워크숍 목표]

    - 복지세상 20년을 돌아보고 창립이유와 목적을 되짚어 봅니다. 

    - 앞으로 10년, 복지세상의 과제와 활동을 함께 찾습니다.

 

 

오전 시간에는 창립선언문을 읽어보고 그 안의 내용을 다듬어보았습니다. 선언문이 만들어진 시기와 비교하여 문맥상 어색한 표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였습니다. 이후 지향점 4가지를 바탕으로 모둠별 점수를 매기고 그 이유에 대해 토론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목소리로 그동안의 활동에 대해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의미한 작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민모임은 OOO이다.'라는 간단한 성찰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왜 시민모임인지? 각자 생각하는 시민모임의 정의에 대해 생각한 후 함께 공유하였는데요. 다양한 의견이 나왔지만 전반적으로 함께, 참여 이 두가지 단어가 많았습니다.

 

 

맛있게 점심을 먹고 오후 시간에는 복지세상 회원으로서 행동실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눠보았습니다. 우선 어떤 세상이 복지세상인지 생각해보고 비슷한 의미를 가진 회원끼리 모여 키워드를 뽑았습니다. 이후 연혁을 살펴보며 각 키워드에 맞는 과거 또는 현재의 사업과 앞으로 실천하길 바라는 활동을 적어보았습니다.

 

 

회원님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이 정말 많았는데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님들도 함께 동참해주실거죠?^^

"내가 복지세상에게 이것만큼은 해줄 수 있다!"고 말씀해주신 내용 잊지 않아요~

 

오늘 비전워크숍을 통해 복지세상이 향후 10년 가져야할 지향점과 과제를 되새겨보았습니다. 그리고 복지세상을 든든하게 뒷밤침해주실 회원님들의 행동강령까지 함께 나눠보았죠! 이를 토대로 10월에 예정된 20주년 기념식도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긴 시간 동안 지치지 않고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 담당 : 홍은주 간사 041-575-2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