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 11

[참여예산NW] 4차회의(4/27)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4차회의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4월 27일(수) 오후 두정동 We Dream Center에서 네트워크 4차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의에서는 올해 당사자 정책참여과정에 함께할 모임에서 진행되는 인권교육에 대해 공유한 후, 추후 진행될 권리워크샵 방식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이어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네트워크에서 천안시에 제안한 정책에 대해 2016년 현재 변화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앙정부 제도 개편이나 천안시 복지정책 변화로 인해 제안 당시보다 조금 나아진 상황들도 있었고, 전혀 변동되지 않은 주제들도 있었습니다. 올해는 그 동안 제안한 정책들 중에서 당사자와 함께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고 함께 모니터링하고자 합니다. - 문의 : 박예림 팀장..

예산참여활동 2016.04.28

[참여예산NW] 실무자 인권교육(4/27)

2016년 4월 27일 수요일, 두정동 We dream center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의 '실무자 인권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인권정책연구소의 김형완 소장님께서 함께 해주셨고, 총 36명의 실무자분들과 무려 3시간이 훌쩍 넘는 교육 동안 쉬지 않고 열심히 소통하였습니다. 오이디푸스 신화와 레미제라블 등과 같은 이야기 안에 인권을 녹여내어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더욱 집중력있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책과 자료에 의존하지 않고 오로지 대화와 생각으로 채워진 교육 덕분에 스스로 인권에 대한 의미를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인권의 기본은 모든 사람을 증오하고 혐오하는 마음을 없애는 것이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 문의 : 박예림 팀..

예산참여활동 2016.04.28

[참여예산NW] 당사자 인권교육(3/23~5/21, 6회)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당사자 정책참여과정 '권리로 삶을 말하다!' 당사자 정책참여과정 첫 번째, 인권교육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인권교육’ 진행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주민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스스로 삶에서 부당함을 찾고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자 당사자 정책참여과정 ‘권리로 삶을 말하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권교육은 그 첫 번째 과정으로 3월 23일(수) 햇살가득파랑새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시작으로 31일(목) 천안모이세 통번역사 ․ 다문화강사 모임, 4월 12일(화) 천안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주민, 21일(목) 느티나무 ․ 천안신창 노인복지센터 재가어르신이 함께하였습니다. 5월에는 8일(일) 천안YMCA '리서치' 토론동아리 청소년, 21일(토) 쌍용종합사회복지관 북한이탈주민과..

예산참여활동 2016.04.28

[청년ON] 우수봉사팀 선정

지난주 금요일 위드림센터에서 청년ON 1차 20팀 + 2차 11팀 중 1팀을 선정하는 우수봉사팀 심사가 있었습니다. 자원봉사를 통하여 다양한 경험과 관계망을 공유하여 아름다운 변화를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31팀 260여명의 대학생들이 지난 2015년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충남 7개 지역에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한 팀 한 팀의 열정과 애정이 묻어나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지만 우수봉사팀에게 제공될 '해외연수' 혜택 지원을 위해 어렵게 어렵게 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사무국에서 서류를 검토하여 10개 팀을 선정한 뒤 세 명의 심사위원(삼성SDI 박남원 과장, 충남자원봉사센터 김진홍 사무국장, 남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동호 교수)께서 심사기준표에 의거하여 심사를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선정된..

봄날의 작은 음악회 짝!짝!짝!

2016년 4월 19일, 드디어 모두가 기대하고 기다리던 '봄날의 작은 음악회'날입니다~!!!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에서 진행 중인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의 거점공간인 "We Dream Center"가 올해 문을 연 것을 알리고,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어내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준비한 작은 음악회입니다. 위드림센터에 힘.찬! 기운을 불어 넣어주시러 참석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해 정성스레 음악회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국장님께서 손수 준비하신 꽃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내어 보았습니다! 저희가 직접 만든 수제 샌드위치입니다~ 계란과 오이로 만든 샌드위치와 누텔라와 바나나로 만든 맛있는 샌드위치랍니다. 또한 떡, 김밥, 상큼한 과일 그리고 어린친구들을 위한 과자까지! 센스 만점~ 회원님들께서..

조직활동 2016.04.26

[위드림센터] 운영시간 변경 안내

대학생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 We Dream Center(위드림센터) 이용시간이 확대되었습니다. 4월 25일부터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 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확대 운영됩니다. 카카오톡 위드림센터와 친구인 대학생은 공간을 무.료.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카카오톡에서 “위드림센터” 친구검색 후 등록 부탁드리겠습니다. 홀 대관 요청 시, 아래 첨부되어 있는 대관신청서 작성 후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세요! - 담당 : 임정은 간사 * 본 사업은 삼성SDI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이라는 이름으로 2015년부터 3년간 진행됩니다. 충남지역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활동에 대한 경험공유와 더 넓은 ..

회원과의 만남, 봄날의 작은 음악회

따라다라다~ ♬ 따라다라~♪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에서 진행 중인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의 커뮤니티 공간인 'We Dream Cemter'가 지난 3월, 문을 열었습니다.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어내는 공간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하며 '봄날의 작은 음악회'를 준비했습니다. 부디 오셔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새로운 공간에 힘찬 기운을 주세요.^^ * 따뜻한 차와 간단한 식사를 제공하며, 참가비는 5천원입니다. * 준비물 : 개인 컵, 허전한 책장을 채워줄 책 ^^* * 위치 : 두정역 맞은 편 메가박스 영화관 건물 1층 We Dream Center

공지사항 2016.04.14

[HandsON] 대학생운영단 2기 모집

* Hands ON? 삼성SDI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 충남지역 대학생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이 개소되었습니다. 공간을 중심으로 대학생의 상호교류 확대 및 자원봉사 활동 증진, 지역사회와의 적극적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운영단 Hands ON을 모십니다. 충남 소재지 대학의 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오른손을 Hands ON! 지금 당장 신청해주세요! 모집대상 : 충남 소재 대학의 재학생 또는 휴학생(환영) 20명 공통 활동 - 대학생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 ‘We Dream Center’ 관리 및 운영 - 커뮤니티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 충남지역 청년 문제 현황조사 및..

[참여예산NW]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업무협약식(3/15)

천안지역 사회복지 기관・단체 18곳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업무협약----------------------------------------------3/15(화) 18개 사회복지 기관・단체, 천안시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인권에 기반한 당사자 정책참여과정 추진 약속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2005년부터 12년째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분석 및 제안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대표 정상숙)과 천안지역 사회복지기관․단체 17곳이 지난 15일(화) 대학생 커뮤니티 공간 We Dream Center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및 정책활동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이날 협약식은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의 효과적인 운영과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정책활동을 진행하기 위함이다.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인권을 기반으로 ..

예산참여활동 2016.04.01

[참여예산NW] 2016 네트워크 회의(1~3차)

참여예산NW 1차회의- 2015년 시민참여과정 평가 및 2016년 방향 논의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2016년 1월 7일(목) 복지세상 강당에서 1차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의에서는 지난해 시민참여과정을 돌아보며 2016년 사업 방향을 논의하였습니다. 올해는 당사자들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며, 삶에서 결핍된 점을 바탕으로 주요 정책을 살펴보며 실질적으로 모니터링 하고자 합니다. 이후 정책제안으로 연결하는 1년의 과정을 구상하였습니다. 참여예산NW 2차회의- 2016년 시민참여과정 계획 확정2월 17일(수) 오전 10시, 복지세상 강당에서 진행된 2차회의에서는 지난 1차회의에서 기획한 2016년 시민참여과정 계획에 대한 논의 후 계획을 확정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 과정인 인권교육은 3월부터 영역별로 진행..

예산참여활동 2016.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