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 8

[청년ON SCHOOL] #3 무일푼에서 협동조합까지_Ch.365 고석균대표

어느덧 청년 ON 스쿨이 세번째 이야기를 맞이했습니다.유후~~ 잠시 되돌아 보면 청년 ON 스쿨 첫번째 이야기는 학생이 학생에게 희망을 빌려줍니다라는 제목으로 키다리 은행 한하원 은행장님이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http://1998623.blog.me/220744163249 두번째 이야기는 공정여행을 통해 아이아를 만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서윤미 전 네팔사회적기업 활성화 센터 프로젝트 매니저님이 오셔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http://1998623.blog.me/220744269158 이번 세번째 이야기는 바로 페이스북 이름시 작가이자, Ch.365 고석균대표님이 "무일푼에서 협동조합까지"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두가 어릴 적에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임간사의..

[참여예산NW] 정책지원팀 회의(7/26)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정책지원팀 회의 7월 26일(화) 2시, 위드림센터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정책지원팀'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천안시의회 김선태 의원님과 천안시 복지정책과 김영옥 팀장님, 참여예산NW 실무자 12분과 장장 네 시간동안 함께하였는데요, 올해 천안시에 제안할 18건의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하며 그 동안 권리워크샵, 원탁회의를 통해 논의된 내용의 최종 제안방향을 결정하였습니다. 그 중 17건에 대해 9월 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천안시에 제안할 예정입니다. * 저소득층 MRI, CT 촬영비지원 현실화, 저상버스 운영개선, 장애인 24시간 활동보조 실시 등 17건 - 문의 : 복지세상 박예림 팀장 (575-2811~2)

예산참여활동 2016.07.27

[참여예산NW] 권리원탁회의(7/21)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당사자 정책참여과정 세 번째, 권리원탁회의 수술하고나서 MRI, CT검사를 해야하는데 비싸서 미루고 있어요.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는지 몰랐어요. (저소득주민) 하루 24시간 중 먹고 씻고 생활할 수 있는 시간은 14시간밖에 안돼요. 활동보조가 없으면 불이나도 밖에 나갈수 없어요.(중증장애인) 토요일에도 센터를 이용했으면 좋겠어요. 엄마가 늦게와서 센터끝나고 집에가면 혼자있어요. (아동) - 권리워크샵 중 당사자 목소리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7월 21일(목) 2시, 천안축구센터에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저소득주민 등 100명과 함께 권리원탁회의를 하였습니다. 원탁회의는 당사자 정책참여과정 ‘권리로 삶을 말하다’ 세 번째 과정으로, 권리워크샵 참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

예산참여활동 2016.07.27

[참여예산NW] 아동분과 논의(7/15)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아동분과 논의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기관, 단체별로 천안시 정책제안 주제와 관련하여 현장조사,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며 정책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네트워크 내 아동관련 단체인 햇살가득파랑새 지역아동센터, 미래를 여는 아이들, 천안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토요, 야간 운영지원 현실화와 급식교사 인건비 부족과 관련된 논의를 위해 7월 15일(금) 위드림센터에서 분과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두가지 주제와 관련하여 다른 여러 지역아동센터의 상황을 알아보고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천안지역에 운영중인 60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조사는 7월 25일(월) 부터 28일(목)까지 진행되며, 천안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진행..

예산참여활동 2016.07.27

[HandsON] 대학생 운영단 2기 4차 전체모임

안녕하세요 임정은간사입니다.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나요? 찔듯한 더위 속 2016년 7월 23일 토요일,위드림센터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대학생 운영단 Hands ON 2기가 모였습니다.운영단이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궁금하지 않나요?저희 함께 그 현장속으로 떠나~봅시다! 4차 전체모임은 특별하게! 새롭게! 위드림센터 홀 좌식에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신발을 벗고 앉아서 그런지 편~한 분위기 속에서 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7월 4차 모임의 안건은!! 두둥!!!!!!각분과별 활동 진행상황, 각 개인별로 기획한 프로그램, 그리고 핸즈ON의 체제변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둥근 모양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둥글게 앉아 ^^;; 모두가 서로서로 얼굴을 보며 자신의 의견을 한마디씩 이야기했습니다. 시간가..

[청년ON SCHOOL]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무일푼에서 협동조합까지"

햇빛이 쨍쨍 찌는 더운 여름입니다. 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시고 계신가요?혹시 집에서 무료하게 보내시고 계신가요? 청춘발랄한 대학생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7월의 특강은 고석균님입니다.​​페이스북에 이름시가 유행했었죠? 한사람 한사람의 이름에 소중한 의미를 부여해준 고석균님을 소개합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고, 꿈을 향해 용기있게 세상에 나오는 방법에 대해오픈라디오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벌써 부터 기대가 되지 않으신가요? 2016년 7월 28일 목요일 오후 6시 40분고석균님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신청방법]카카오톡실행 - 위드림센터 친구 검색 - 친구맺기 - 참여신청 [오시는 방법]두정역 맞은편 메가박스 건물 1층 위드림센터

[위드림센터] 7월 카드뉴스 즐거운 여름방학, 나는 어떤 유형?

대학생 여러분, 여름방학 잘 보내고 있나요?? 혹시 무료하게 방학을 보내는 사람은 없...겠죠??? 있어도 괜찮습니다. 모든 대학생을 위해 위드림센터가 소식을 가지고 왔으니까요^^ 7월 위드림센터는 어떤 소식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우선 본인의 유형을 선택해줍니다. 4개의 유형 중 내스타일이다!!! 하는 것을 선택하셨나요? 여러가지의 유형을 고르셔도 됩니다. 저는 B유형을 선택했어요! 자 앞에서 선택한 본인의 유형에 따라 사다리를 탑니다. B유형을 따라 아래로 아래로 내려가니 저는 자기 성장파가 나왔네요! ​ 내유형만 보면 재미없자냐~자냐자냐~ 먼저 A유형인 행동파!!!! 혹시 머리속에 무궁무진한 아이디어가 있나요? 그럼 바로 청년 ON 3차 B유형에 지원하세요! 청년 ON은 짜여진 봉사의 틀이 아닌 여..

[알림] 참여예산NW 권리원탁회의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권리원탁회의 안내 당신의 삶에서 가장 부족하고 힘든 점은 무엇입니까? 내 삶에서 부족하고 힘든 점을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이주민 등 100여명과 7번의 권리워크샵을 통해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삶을 제도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정책으로 구체화하는 원탁토론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1) 목적 권리원탁회의는 권리워크샵 참여자, 관심있는 시민, 사회복지기관·단체 등 1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권리로 소통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의 결핍점을 공감하는 등 사회구조에 대한 문제를 체감하는 과정입니다. 삶을 정책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완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하며 천안시에 필요한 정책을 논의하는 과정. 원탁회의에서 논의된 정책은 추후 9월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

공지사항 2016.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