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 15

[빈곤가상체험] 자문단 1차회의 (7/13)

지난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금한 금액으로 빈곤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을 돕는 체험형 워크샵 도구인 ‘Poverty Simulation Kit’를 구매하였습니다. 이후 Kit에 포함된 안내서와 자료들을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번역하여 살펴보고 한국판 제작에 대한 논의를 함께 할 자문단을 구성하였습니다. 1차 자문단 회의는 7월 13일(수) 오후 6시, 두정동 위드림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차 회의에서는 빈곤가상체험 프로젝트의 목적과 진행내용, 계획, 활용방안 그리고 미국의 Poverty Simulation 소개, 자문단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자문단은 1차 회의를 마치며, 한국에서 처음 시도하는 빈곤가상체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시민과 관계자들의 참여로 빈곤에 대한 인식을 개..

[청년ON SCHOOL] 네번째 특강 신청중

8월 한 달 쉬고 돌아온 개강맞이 네번째 청년ON SCHOOL!​네번째라 4회기 알찬 강좌를 준비하였으니, 일정 비었다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신청해주세요. 원하는 일자/청년ON 소속 동아리명(아니어도 상관없어욤!) / 학교 / 전공 / 이름을 카카오톡 친구추가 로 샤샤샤~ 보내주세요. 주제에 관심있다면 청년ON이 아니어도 상관없고 대학생이 아니어도 됩니다 ;-)​선착순 사전 신청이라는 거, 이제는 모두 알고 있계시죠? 그래야만 저녁밥을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많은 친구들이 청년ON에 관심가지고 흥할 수 있도록 입소문 내고 많이 참여해주세요!!!!

[참여예산NW] 권리논의TFT 3차회의(8/16)

권리논의TFT 3차회의 - 2016년 천안시 제안정책 17건 최종제안방향 검토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내 권리논의TFT는 8월 16일(화) 오후3시, 복지세상 사무실에서 3차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정책지원팀에서 최종 제안정책이 17개로 선정되었으며, 각각 정책별 제안방향이 논의되었습니다. 이렇게 선정된 17개 제안정책에 대해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참여 단체에서 각각 1~3개씩 정책제안서를 작성하였습니다. 3차회의에서는 취합된 정책제안서에 대해 최종 제안사업과 소요예산을 검토하였습니다. 검토된 제안서는 간략한 보완 후 8월 22일(월)부터 약 7일간 천안시 담당 부서에 검토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당사자, 시민의 삶이 담긴 정책제안대회는 9월 6일(화) 오후2시, 천안축구센터에서 당사자 결핍점 사례발표에..

예산참여활동 2016.08.19

[청년ON]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참가자 모집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4차에 참여하고 있는 알리미에서 중학생 자원봉사활동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알리미는 총 3번의 중학생 자원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는데 두 번은 중학교에서 진행하고 한 번은 위드림센터에서 진행합니다. 자원봉사에 대해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편견을 쉽고 재미있는 방법들을 통하여 삶과 지역사회를 '착한 일상'으로 바꾸고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참여하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자원봉사를 스스로 기획, 실행 그리고 평가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을 나눌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및 문의은 카카오톡 친구추가 [위드림센터] 또는 전화(575-2811)로 해주세요

[위드림센터] 예약제로 변경

위드림센터 내부적인 사정으로 인해 실무자가 운영시간 내 상주하는 구조가 아니라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 그리하여, 대관 포함 모든 공간 이용은 메일(1998623@naver.com)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위드림센터)로 반드시 사전 예약 해주세요. 이용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에 센터가 문을 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명이라도 예약 시에는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센터 운영을 하겠습니다. *빨간날은 쉽니다. 더 많은 대학생들이 즐겨찾는 아지트가 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실험과 시도를 준비중입니다. 지지와 격려 부탁드리며 계속 관심갖고 참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위드림센터] 8월 카드뉴스, 위드림센터 Go!!

무더운 여름방학, 심심하고 무료하게 보내고 있나요? 뜨거운 청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위드림센터GO!! 속초행 NO!! 위드림센터행 YES!! 8월은 위드림센터에서 재밌게 놀아요♥위드림센터로 함께 입장해볼까요? 먼저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주세요~저는 놀란 행복이를 선택할래요^^!! 방학에 심심한 드림이와 행복이가 위드림센터에 놀러왔어요!!!!저기서 염탐하는 임간사 보이나요????????저렇게 위드림센터에서는 임간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드림센터에 놀러온 여러분 환영해요. 마스터 임간사입니다.센터에서는 다양한 미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죠??어떤 미션이 있는지 우리 함께 둘러봅시다~~ 첫번째 장소는 Kitchen, 주방입니다.주방에서는 기획단 군단과 함께 맛있는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죠!!혼자..

[위드림센터] 8월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어느덧 한참 덥다는 8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의 위드림센터 소식은 8월 프로그램을 가지고 왔습니다. 한눈에 보기 쉽게 친절한 임간사가 왔습니다 왔어요! 한눈에 보는 위드림센터 소!식!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 빨리 다이어리에 표시하라뀨~ 8월 부터는 재밌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우수수수수 스따뜨!!!!!! [월요프로그램] 수상한 상담소 - 혼자만 가지고 있는 고민, 누구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을 곳이 없어 망설여진다구요? 이제는 우리 함께 해결해요. 8일은 꿈, 22일은 연애와 관련한 고민을 함께 이야기 나눠요. - 일시 : 2016년 8월 8일, 22일 월요일 오후 7시 - 장소 : 위드림센터 미팅룸 - 대상 : 고민이 많은 대학생 15명 - 참가비 : 1천원 (음료 제공) - 신청 : 위드림..

[예산참여활동] 참여예산NW 예산제안 토론회, 간담회(2005~2019)

■ 주최 :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 토론회 자료집 -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 정책제안 토론회 - 권리로 삶을 말하다! (2019. 9) -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 정책제안 토론회 - 권리로 삶을 말하다! (2017. 9) -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 - 권리로 삶을 말하다! (2016. 9) -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 - 권리로 삶을 말하다! (2015. 9) -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 - 권리로 삶을 말하다! (2014. 9) - 권리로 요구하는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 - 권리로 삶을 말하다! (2013. 9) - 권리로 제안하는 복지도시 천안 토론회 - 사회복지, 권리로 말하다! (2012. 10) - 시민이 제안하는 복지..

자료실/자료집 2016.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