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7

[참여예산NW] 권리워크숍(이주민)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권리워크숍 인권교육 후 15일(토) 천안모이세 교육실에 이주민분들이 다시 모였습니다. 이날은 7대권리를 바탕으로 삶에서 결핍된 점을 찾는 권리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살면서 어려운 점으로 어느 모임보다도 다양하게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몰라서 겪는 어려움, 외국인부부는 전혀 지원이 되지 않아 어린이집 비용을 전부 부담해야하는 점, 병원 접수서식이 한글로만 되어있는 점 등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이후 8번의 모임에서 구체적으로 차별상황, 어려움 등을 이야기하며 실제 변화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 담당 : 박예림 팀장 (041-575-2811)

예산참여활동 2017.07.31

[참여예산NW] 인권교육(이주민)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인권교육 7월 8일(토) 천안모이세 교육실에 다양한 출생지의 이주민분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천안모이세에서는 이주민 권리모니터링 "내 삶의 열 손가락" 이라는 주제를 갖고 이주민분들과 첫 만남을 가졌는데요, 인권교육을 시작으로 권리워크숍, 권리지킴이 활동까지 총 10번의 모임을 기획하였습니다. 오늘은 모임 첫 순서로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 이경숙 강사님과 함께 인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동안 인권지원센터에서 만난 이주민분들의 이야기, 인권침해, 인종차별 상황 등을 나누며, 앞으로 이주민분들과 어떤 이야기를 하며, 변화를 만들어나갈 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짧지 않은 10번의 만남. 천천히 마음을 모아, 지치지 않고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 - 담당 : 박예림..

예산참여활동 2017.07.31

[회원프로그램] 랄랄라 그 후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눈물) 솜이 물을 잔뜩 먹은 날처럼 하루 종일 습하고 비도 내린 지난 7월 7일(금) 오후 7시, 신입회원 한마당이 시작하였습니다. 홍보할 때, 칠월칠석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로 정하려고 하였으나.... 엄밀히 따지면 그 칠월칠석은 음력이어서 양력 때 쓰는 건 무식이 탄로날 것 같아서 그 날은 아니지만 회원님들에게 오작교인 위드림센터에서 뵙자고 연락을 드렸었지요. 하하핫~ 아쉽게도 신입회원분들이 많이 참석하지는 못하셨지만 요새 좀 뜸하셨던 원로회원님도 만나고 배부르고 흥겨운 자리였습니다. 위드림센터 입구에는 미팅룸이 있는데 행사 때는 그 곳을 안내장 또는 포토존으로 쓰고 있습니다. ^^ 이번 행사의 컨셉은 "꽃"으로 꽃을 들고 회원님들께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주셨어요. 수줍은 미소..

조직활동 2017.07.18

[참여예산NW] 5차 전체회의(7/5)

참여예산NW 5차회의 - 권리원탁회의 준비중!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7월 5일(수) 위드림센터에서 5차 전체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전체회의에서는 그 동안 기관 · 단체별로 진행된 권리지킴이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올해 꼭 변화시키고자 하는 핵심변화주제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삶에서 결핍점이 담긴 8번의 권리워크숍 결과를 보며 7월 27일(목)에 진행될 권리원탁회의에서 논의할 주제 16건을 선정하고 어떻게 하면 원탁회의를 즐거운 참여의 장으로 만들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담당 : 박예림 팀장 041-575-2811~2

예산참여활동 2017.07.14

2017 회원확대캠페인, 끝! The End..★

회원확대 캠페인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가 끝(?)이 났습니다. 총 참여회원은 15분이시고, 이 중 6분이 신입회원 9분을 모셔오셨습니다. 김영경님, 김현아님, 박우태님, 유형석님, 이세종님, 전명옥님, 정다진님, 정상준님, 진보미님 새로운 만남을 갖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요즘 같이 각박한 세상, 바쁜 일상 속에 살면서도 '복지세상'에게 힘이 되어주시는 귀한 인연을 맺어주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는 곧 감사의 꾸러미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복지세상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무럭무럭 자랍니다. 앞으로도 저희에게 변함없는 응원 부탁드릴께요..

조직활동 2017.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