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7

[청년ON] 청년ON SCHOOL

지난 9월 10일(월)부터 19일(수)까지 총 6회기로 청년ON SCHOOL "지역사회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여섯번의 새로운 만남과 다채로운 배움이 있었습니다. 아동, 빈곤, 장애, 인권, 다름, 노인의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계신 실무자들을 강사로 모셨습니다. 강사님들께서 각 현장에 처음 발을 내딛였을 때의 두려움, 활동하며 느낀 보람, 대학생들이 더 관심가져야 할 주제, 자원봉사자로 유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한 꿀팁을 나눠주셨습니다. 20팀의 청년ON 참가자들이 돌아가며 여섯강좌의 자리를 채워주었는데, 학교 끝나고 위드림센터에서의 또 다른 학교가 피곤하고 졸렸을텐데도 잘 들고 느낀 점을 많이 나눠줘서 고맙습니다. >0< 청년ON SCHOOL은 11월 총3회기로 "지역사회 아름다운 ..

[청년ON] 6차 반상회(3rd)

9월 13일(목) 오후 7시 위드림센터에서 청년ON 6차의 세번째 반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총 20팀 중 16팀 30명의 대표 및 임원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언제나 어색한(?! 껄껄~) 자기팀 소개를 한 후 청년ON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점, 예산 집행 사항과 종결한 팀들은 종결소감을 공유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청년ON SCHOOL에 대해 시작하는 시간이 너무 늦다는 것과 인문학 강좌도 몇 개 진행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1월 24일(토) 결과보고회 날짜를 확정하고 추진위원단을 추천받았습니다. 청년ON6차는 11월로 활동이 종결되며 곧이어 12월에 청년ON 7차 홍보 및 접수가 시작됩니다.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 청년ON에 많은 관심과 참여..

[참여예산NW] YO! 시민캠페인 마무리!!

지난 9월 8일(토)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시민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날씨도 정~말 맑고 선선해서 즐겁게 천안시민 분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를 알리고 어떤 유의미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는지 홍보하고자 캠페인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로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이 네트워크의 발걸음에 함께 동참하고 응원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었답니다! 먼저 그동안 네트워크의 역사와 참여대상자, 제안정책 등을 정리한 판넬을 설치하여 시민 분들께 설명해드렸습니다. 간단한 소개 후에는 네트워크와 관련된 질문을 풀어보는 시간도 마련하여 선물도 드렸죠~ 마지막으로 천안시에 바라는 점까지 열심히 써주시는 모습을 보며 정말 뿌듯했다는 사실!!! ^_^V ..

예산참여활동 2018.09.18

빈곤 시뮬레이션 / 전남광역자활센터

총 8회 빈곤가상체험 모의워크숍을 통해 지난해 11월 빈곤 시뮬레이션 설명회를 진행한 이후 사업 보완을 하고 있는 빈곤 시뮬레이션 사업이 전남광역자활센터의 요청으로 8월 31일(금) 오후 1시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2층 컨벤션홀에서 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빈곤 시뮬레이션은 전남 23개 지역의 지역자활센터 실무자 28명이 가구원으로 참여하고, 실무자 및 참여자 11명이 지역사회 자원으로 참여한 가운데, 빈곤 시뮬레이션에 대한 소개, 체험, 소감 나눔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남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동호 교수님께서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계십니다. ▲ 지역사회자원인 "푸드마켓"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하고 계신 빈곤가구원의 모습입니다. ▲ 두시간의 빈곤 체험을 마친 후 돌아가며 가구원과 지역..

[참여예산NW] 여러분, 시민캠페인 '참여•권리•시민'에 놀러오세요!

이번주 9월 8일(토),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가 시민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네트워크의 활동을 소개하고, 권리지킴이단의 모니터링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예쁜 손수건'도 드릴 예정이니 가족, 친구 분들과 함께 많이 와주세요~^^

공지사항 2018.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