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 11

[청년ON] 6차 결과보고회

날이 흐렸다가 비가 내리고 급기야 눈이 내렸습니다. 네~ 첫눈이 내린 2018년 11월 24일(토)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6차 결과보고회 "JMT(정말 멋진 팀들)"가 나사렛대학교 창학관 7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청년ON 6차는 지난 4월부터 19팀이 최소 6회기, 3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결과보고회에서는 1팀의 발표와 17팀의 체험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결과보고회는 오후 2시부터지만 부지런히 와서 각 팀의 체험과 전시를 준비하며 포스터 부착, 의자 정리 등 전체 행사를 함께 준비해주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청소년 진로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라이트업(남서울대 사회복지학과)와 First_U GN(나사렛대 사회복지학과)의 준비 모습입니다. 쨘..

[회원모임] 소설책 읽는 청년 여섯번째

바로 어제였죠~ 11월 21일(화) 저녁7시,"소설책 읽는 청년" 회원모임이 어느새 여섯번째 모임을 가졌습니다 꾸준히 한 달에 한 권씩 책을 읽다니! 멋있지 않나요?책을 읽고 난 뒤 서로의 감상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이렇게 유익할 줄이야 이번 모임엔 아쉽게도 다 모이지는 못했지만이례적으로 장강명 작가의 책 두 권을 읽고 지금 청년들의 행복에 대해서 이야기 나눴습니다. 가장 유명한 와 극단적인 예로 현재 청년들의 심리를 말하는 .이 두 권은 모두 청년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자아를 성립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다른 회원님들도 저희와 함께 책도 읽고 서로 이야기 나누며 '나'를 만들어 가면 어떨까요? 다음 모임은 한강 작가의 를 읽은 뒤12월 19일 수요일 ..

조직활동 2018.11.22

[회원모임] 끄적끄적 펜드로잉 8차

안녕하세요? 복지세상 성선화 간사입니다~^^ 11월 17일 토요일 오후1시 에서 8회차 펜드로잉을 진행했습니다! 위드림센터 대신 인 더 갤러리에서 보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쌀쌀해진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오늘은 처음 뵙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짝짝짝) 언제나처럼 시작은 손풀기 컨투어드로잉으로 시작했어요. 자리를 한 칸씩 옮겨가며 앞에 있는 사람 얼굴 그리기! 공간의 특성상 오늘은 컨투어드로잉 작품을 갤러리 바닥에 두고 본격적인 펜드로잉을 시작했습니다! 모아두니 이것도 하나의 작품처럼 멋있어 보이네요 지난번 6차 모임 때처럼 각자 맘에 드는 풍경 사진을 선택하여 보고 그리는 것으로 본격적인 드로잉 타임!! 수채화 물감 대신 수채화 색연필과 아쿠아 크레용으로 색을 입혀보았는데요. 색..

조직활동 2018.11.19

[회원프로그램] 복지세상 회원 송년모임 안내

2018 복지세상 회원 송년모임이 곧 찾아옵니다!!! 즐거운 공연이 있고 음식을 함께 나누는 따스함이 가득한! 무엇일지 궁금한 선물이 기다리는 송년모임에 회원님들을 초대합니다. 저녁식사로 다른 회원님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OK :) 만원의 행복, 소소한 선물을 들고 복지세상을 찾아주세요. 참석여부는 복지세상 성선화 간사에게 알려주세요 :) 신청 및 문의 : (041) 575-2811 성선화 간사

공지사항 2018.11.16

[청년ON] 청년ON SCHOOL

사회복지현장에서 직접 활동하며 다양한 청년ON들을 만나고 계신 선생님들을 모셨던 9월 청년ON SCHOOL에 이어 이번에는 작가님들을 만났습니다. 11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총 3회기로 청년ON SCHOOL "지역사회 아름다운 변화 청년ON"이 진행되었습니다. 첫날 를 주제로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과 서민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학생들보다 일찍 오셔서 한 쪽에서 조용히 책을 읽고 계신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의가 시작하자마자 기생충, 의료, 기부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왜 독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책을 읽지 않으면 자기 생각이 없고 그렇게 되면 선동에 휩싸이기 쉽다고 하셨습니다. 특히 소설을 통해 공감능력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인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셨죠~..

[청년ON] 7차 모집 안내

삼성SDI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7차 모집 자원봉사를 통해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청년ON이란?] 청년ON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삼성SDI 지정기탁사업으로 2015년 시작하였습니다. 자원봉사를 통한 대학생들의 고민과 도전, 실험 그리고 꾸준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경험공유와 더 넓은 관계망 형성을 위해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 를 2016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상] - 천안, 아산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 - 기존 또는 신규 동아리 - 학교, 전공, 성별, 나이 무관 - 학교의 소속여부 상관없음 - 학교연합가능 [모집인원] 00팀(예산 소진 시까지)..

[청년ON] 6차 결과보고회 안내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6차 19팀이 결과보고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JMT(정말 멋있는 팀들)이라는 이름으로 19팀의 각양각색 자원봉사활동이 부스, 체험활동, 발표로 꾸려질 예정입니다. 11월 24일(토) 오후 2시부터 나사렛대학교 창학관에서 진행됩니다. - 청년ON 6차 추진위원단 : MEDIC 오윤경 팀원(선문대), MEDIC 이예지 팀원(선문대), WOORI 박정훈 대표(고려대), 그리다 안병진 팀원(남서울대), 나사렛사회봉사단 배수현 대표(나사렛대), 도돌도돌 홍예지 팀원(나사렛대), 세이버후드 박희성 팀원(한국기술교육대) - 담당 및 문의 : 이선영 사무국장 (041-575-2811~2)

[참여예산NW] 즐거운 송년잔치에 초대합니다!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에서는 올해 참여과정의 마지막 순서로 송년잔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봄부터 인권교육, 권리지킴이단 정책 모니터링, 활동보고회까지 함께 한 당사자 모임 참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재밌는 공연과 맛있는 식사도 기대해주세요..! - 담당 및 문의 : 홍은주 간사 (041-575-2811~2)

공지사항 2018.11.05

[참여예산NW] 10차 회의

2018년 참여예산NW 10차 회의 - 송년잔치 구성 및 기획(안) 논의 2018년 11월 1일(목) 오전 10시 원성동 카페모모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10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송년잔치의 구성과 내용을 어떻게 기획할지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2018년 참여과정의 마지막인 송년잔치는 올 초부터 인권교육, 권리지킴이단 정책 모니터링, 활동보고회 등에 참여한 분들을 초대하여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다가오는 11월 30일(금) 오전 11시부터 재밌는 공연을 보고, 참여소감도 나누며, 맛있는 점심식사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참여 기관, 단체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송년잔치 때 만나요~!^^ - 담당 :..

예산참여활동 2018.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