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및 조사

천안시 인권행정 제도적 발전을 위한 민·관 간담회

복지세상 2021. 9. 7. 11:09

<천안시 인권행정 제도적 발전을 위한 민·관 간담회>

 

- 실무협력적 거버넌스 체계 구축, 인권행정 관련 제안정책 검토 및 현실화 방안 논의

 

 

9월 6일(월)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2021 천안시 인권행정 제도적 발전을 위한 민·관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간담회는 천안시의회 김선홍 의원, 천안시청 자치민원과 진중록 팀장, 인권 전문가그룹, 현장 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지난 인권 전문가그룹 회의에서 도출된 제안정책을 검토했습니다. 제안정책은 크게 두 가지로  「천안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의 실효성 확보와 지역사회 인권거버넌스 체계 확립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가장 시급한 독립성을 가진 인권위원회 구성을 필두로 인권기본계획 수립, 실태조사 실시를 세부적으로 제안했고, 인권강사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민관인권네트워크 구축하고 교육의 양적확대 및 질적개선에 대한 제안을 전달했습니다.

 

긴 시간 동안 민관 협력체계 간의 고민과 계획을 공유하고, 제안정책을 보다 현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여러 의견을 나눴습니다. 간담회에서 검토한 내용은 향후 9월 28일(화)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인권포럼에서 공개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사업은 민·관협치 정책제안사업의 일환으로 천안ngo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 담당 및 문의 : 홍은주 팀장(041-575-2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