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안시 인권행정 제도적 발전을 위한 2차 민·관 간담회>

 

- 천안시 인권행정 인프라 및 거버넌스 체계 마련을 위한 방향 논의

 

 

11월 8일(월)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2021 천안시 인권행정 제도적 발전을 위한 2차 민·관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9월 인권포럼 이후 민관이 한 자리에 모여 추후 천안시 인권행정 인프라와 거버넌스 체계에 대한 논의를 집중적으로 실시했습니다.

 

먼저 '2021 천안시 인권포럼'을 통해 제안한 정책을 다시 되짚어보며 차기년도 행정 계획에 얼마나 반영되었는지 점검했습니다. 현재 관련 예산은 부서검토가 끝난 후 의회 심의과정을 거치는 중이며, 특히 인권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실태조사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민간 영역의 인권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천안시와 함께 인권거버넌스의 로드맵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고, 의회도 이에 발맞춰 적극적으로 인권행정을 위한 민관협치에 힘을 보태야 한다는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추후 시민사회의 과제가 무엇인지 여러 갈래로 고민해보며 2022 지방선거를 앞두고 어떤 움직임을 보여야할지 충분히 검토해보겠습니다. 앞으로의 후속과정도 관심 갖고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업은 민·관협치 정책제안사업의 일환으로 천안ngo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 담당 및 문의 : 홍은주 팀장(041-575-2812)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