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및 조사

[아동주거권] 천안시 아동주거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간담회

복지세상 2022. 4. 16. 11:08

- 아동주거권 강화 사업 설명, 천안시 아동주거 현안 공유

 

정책위원회 3차 회의는 천안시 아동주거권 강화를 위해 관련 사회복지기관단체들과 415() 오후 4시 천안NGO센터 2층 교류실에서 천안시 아동주거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간담회』로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다운 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그 동안 복지세상은 열악한 주거환경이 아동의 신체 및 정신적 건강과 사회적 관계, 긍정적 가족관계 등을 형성하는데 부정적 영향을 준다는 기존의 선행연구 결과에 주목하여, 정책위원회의 2022년 집중사업으로 천안시 주거빈곤 아동가구의 실태를 파악한 후 아동주거권 보장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 과정을 설계했습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천안시 아동주거권 강화를 위한 사업을 설명했고, 참여기관단체들의 아동주거 관련 현안을 공유했습니다. 쌍용종합사회복지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 한국해비타트 충남세종지회와 복지세상 정책위원회가 참여하여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후 513() 아동의 적정주거기준 정책토론회를 통해 타 지역 아동주거권 사례를 나누고, 6월부터 8월까지 천안시 주거빈곤 아동가구 실태조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본 사업은 2022년 민관협치 정책제안사업으로 선정되어 천안NGO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 담당 및 문의 : 이선영 사무국장(041-575-2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