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및 조사

2013 단오난장축제 참여했습니다

복지세상 2013. 6. 17. 15:21

음력 5월 5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일명 수릿날[戌衣日·水瀨日]·중오절(重午節)·천중절(天中節)·단양(端陽)이라고도 하는 단오입니다. 

단오는 일년 중에서 가장 양기(陽氣)가 왕성한 날이라 해서 큰 명절로 여겨왔고 여러 가지 행사가 전국적으로 행해지고 있습니다. 단오는 더운 여름을 맞기 전의 초여름 정도에 해당하는데, 점점 지구가 뜨거워지는건지 올해는 한여름의 더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난 6월 8일(토), 태조산공원에서 단오를 기념하는 2013 천안단오난장이 펼쳐졌습니다.

2013 천안단오난장은 우리소리 경창과 어린이씨름 풍물경연 등 경연마당과 전통체험마당, 공연무대, 어린이 국악공연과 함께하는 NGO마당, 먹거리마당 등이 운영되었습니다.

 

복지세상도 NGO마당 부스로, 저소득층 주거비지원 및 본회 운영비 마련을 위한 미니바자회로 참여하였습니다

단오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서 일찍 부스를 꾸미러 태조산 공원으로 갔습니다. 저소득층 주거비지원을 위한 모금상품과 운영비 마련을 위해 판매하는 레모네이트, 후원물품 등을 진열하며 오늘 판매의 흥행을 기원하였습니다 ^^ 그리고 영농종합법인 천안시 농특산물 유통사업단 씨씨팜과 연계하여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하였습니다.

 

# 복지세상 부스 전경 

 

# 여름이니까~ 아이스커피 말고 레몬에이드! 그것도 파랗게 빨갛게^^

무더운 여름철엔 시원한 음료가 생각나기 마련이죠? ^^ 그래서 야심차게 준비한 레몬에이드!

요즘 유행인 블루레몬에이드와 핑크레몬에이드를 시원하게 지퍼백에 담아드렸는데요, 주문한 레몬에이드 제작하느라

레몬에이드 팀은 정말 바쁘게 움직였어요. 주문한 레몬에이드를 기다리는 손님들의 눈빛에 더욱 빨라지는 손!

 

 

 레몬에이드 제조하는 미녀 3인방! (^^)

 

 

# 회원님들께서 후원해주신 물품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

1천원부터 4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물건이 있었는데, 역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건 책과 인형, 장난감 ^^

 

크리스마스 파티 머리띠 구매한 3인방 그리고 레몬에이드 원샷한 1인, 블루레몬에이드 손에 들고 진지하게 구경중인 귀요미 3인^^

 

 

# 영농종합법인 천안시 농특산물 유통사업단 씨씨팜의 다양한 천안시 농특산물 판매!

 이 날 가장 인기가 좋았던 건 수신 메론! 진짜 맛있어요!

 

 

#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 나만의 집모빌 꾸미기!

나만의 집모빌을 멋지게 꾸미는 진지한 눈빛의 어린 예술가들^^

 

 

 

오후 5시, 서서히 햇볕이 약해지는 때 단오축제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들고 갔던 물건은 다 팔고, 가벼운 몸으로 돌아오리라!' 생각과 달리 비록 완판은 못했지만,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미니바자회에 도움주신, 후원해주신 여러 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