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및 조사

민·관협력 주거복지 지원 업무협약식

복지세상 2014. 11. 5. 14:48



지난 10월21일(화) 5시, 천안시청 7층 소회의실에서 민관협력 주거복지 지원 업무협약식이 개최되었습니다.


구본영 시장의 감사하다는 말로 인사말을 했으며, 협약서에 서명과 기념촬영 후 기부증서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신영그룹 정춘보 회장은 "건설개발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있는 주거복지로 봉사를 해야되겠다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직접 주거환경개선에 1억원을 후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진경아 위원장은 "그동안 민간 집수리 자원봉사모임에서 하던 일들이다보니 여력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본 업무는 천안시, 신영그룹, 천안시 주거복지 민관네트워크가 협력하여, 주거 취약계층이 적절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목적으로 주민조직도 함께 실천하여 수요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통합지원 프로그램으로 연계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천안시는 네트워크 운영 및 읍면동 정책협력 지원, 희망키움지원단 등 주민봉사조직운영, 주거지원대상자 발굴 및 추천, 행정적 지원을 하며, 신영그룹은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 및 후원금 지원, 주거복지 민관네트워크- 계획수립, 주거환경개선 사업추진, 결과보고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2015년에 또 새롭게 접어드는 네트워크 활동이 천안시의 많은 주거빈곤주민들에게 많은 실질적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