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 시뮬레이션

[크라우드펀딩 참여] 빈곤을 이해하는 첫걸음, Poverty Simulation 한국어판 제작

복지세상 2015. 6. 10. 09:02

 

 

 

빈곤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이 빈곤에 대해 무감각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빈곤을 이야기하면 배고픈 아이들처럼 극단적인 빈곤의 모습만이 떠올라 자신의 문제처럼 느껴지지 않기도 하죠.

하지만 갑자기 큰 병에 걸리거나 다치고 일자리를 잃었을 때 '남들과 같은 평범한' 삶에서 멀어질 수도 있습니다.

빈곤은 생각보다 가깝지만 잘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빈곤이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 생각되면 빈곤을 해결하는 일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빈곤은 왜 계속되는지, 벗어나기 힘든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면 어떨까요?

편견이나 오해 없이 빈곤을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면 필요한 사회안전망과 대안을 만들며

빈곤을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은 빈곤을 해소하기 위해 먼저 사람들이 빈곤을 간접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과정으로 “Poverty Simulation(빈곤간접체험)도구”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Poverty Simulation(빈곤간접체험)도구”는 참가자가 빈곤한 상황에서 생계를 위해 해야 할 일이 적힌 활동안내서(구직, 수급 신청, 장애등록, 대출신청 등)와 돈 등의 소품, 그리고 관공서나 사회복지기관 등 지역사회 자원이 포함되어 생생한 체험과 깊은 이해를 돕습니다.

 

현재 와디즈에서 “Poverty Simulation 도구”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응원댓글, 지지서명을 남기거나 펀딩에 참여해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많은 지지와 후원 부탁드립니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보러가기>

http://www.wadiz.kr/Campaign/Details/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