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및 조사

천안시 주거복지민관네트워크 4차 간담회 진행

복지세상 2015. 9. 21. 18:43

지난 9월 10일(목) 오후2시, 천안시청 도솔도서관 강좌실에서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하반기의 경우 61가구가 접수되었습니다. 상반기 23가구에 비해 훨씬 많은 가구가 접수되었습니다. 

하지만 접수기간 마감 후 접수된 가구와 기존에 주거현물 지원을 받은 가구 등을 제외한 24가구에 실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사 다녀온 가구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였으며, 지원 및 제외가구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부재 등의 이유로 실사를 진행하지 못한 가구에 대해서는 재방문을 통해 지원 여부를 판단하는 것으로 논의 하였습니다.


반디봉사단의 경우 추석 전에 7가구 시공을 마감하였으며, 나머지 가구는 10월 말까지 진행하는 것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천안시 주거복지민관네트워크는 2012년부터 집수리 봉사단체를 통해 집수리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주거취약계층의 경우 주거환경개선에 많은 욕구가 있으며, 그럴 필요성이 있습니다. 간단한 도배나 장판, 방충망 교체가 어려워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과 푸세식 화장실, 빗물이 새어 곰팡이가 쓴 가구, 단열이 되지 않은 가구 등이 우리 주변에는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오기 전 따뜻한 봉사자들의 마음이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랍니다.


- 담당 : 이향선간사(041-575-2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