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청년ON]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3차 A유형 리더워크샵

복지세상 2016. 3. 8. 14:15

삼성SDI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3차 A유형이 지난 116팀이 지원한 가운데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총 15팀, 4300만원의 지원이 확정되었습니다. 공주, 부여, 서산, 아산, 천안, 홍성 지역 대학교의 학생들로 이들 중 7팀이 지난 1차와 2차 지원사업에 이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지원팀 현황 : Cheonan Filipino Scholars(연합), MSWPS(남서울대), MUSIC QUARTET(연합), 누리보듬(청운대), 다인(백석대), 단국대 검도부(단국대), 맨발(순천향대), 볼룬티어 닷컴(공주대), 봉다리(나사렛대), 에버그린(상명대), 은빛날개(백석대), 정주나(남서울대), 총총총(한서대), 필로시네마(한국전통문화대), 하나이음(순천향대)

 

 

 

▲  리더 워크샵으로의 초대

 

15팀 대표, 총무가  2016년 1월 8일(금) 오후 2시~5시 복지세상 2층 강당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방학 중이라 전국에서 모였습니다. 쑥스럽고 어색한 만남이었지만 청년ON 3차라는 이름으로 올해 함께 활동할 친구들이기에 서로의 활동을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누리보듬> 자원봉사활동 소개

 

아직은 계획 뿐이지만 관심분야를 조금 더 새롭고 자세히 또는 지난 활동의 성과와 의미를 바탕으로  더욱 짜임새있게 준비한 15팀의 자원봉사활동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회계교육

 

 

지원사업의 의미와 성과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듣고 앞으로 진행하게 될 회계 및 서류작업 등에 대한 설명도 들었습니다. 지난 1차와 2차의 경험이 있어서 사례를 들어 충분히 설명하였고 향후 대표 간담회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기로 하였습니다.  

 

 

▲  활동별 워크샵

 

 

 

비슷한 활동을 진행하는 팀끼리 모여 앉아 간단한 워크샵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3차는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진행하는 팀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서 다양한 봉사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나눌  수 있었습니다.

 

 

▲ 단체사진

 

 

 

 

 

 

언제나 마무리는 단체사진과 만족도 조사로~ 하핫!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이야기 나누며 스알짝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봄이 오면,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나눌 수 있는 이야기들도 풍성해질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지역에서 다른 콘텐츠로 봉사활동을 진행하지만 충남지역 대학생이라는 공통점으로, 청년ON으로 또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합니다.

 

 

- 문의 : 이선영 팀장(575-2811)

 

 

 

 

 

 * 본 사업은 삼성SDI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이라는 이름으로 2015년부터 3년간 진행됩니다. 충남지역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활동에 대한 경험공유와 더 넓은 관계망 형성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충남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이것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자원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