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청년ON]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2차 결과보고회

복지세상 2016. 3. 8. 18:13

 

작년 9월부터 올 2월까지 6개월의 자원봉사활동을 마친 삼성SDI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2차 11팀이 3월 5일(토) We Dream Center에서 결과보고회를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1팀이 불참하여 10팀 7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개성있는 10팀의 단체사진 이어집니다~!!!

 

 

▲ 하랑

 

▲ First U_GN -  환상의 팀워크

 

▲ 은빛날개 - 흥부자 

 

▲ 한솥밥

 

▲ NSTV

 

▲ 가온누리 - 인상적인 프로그램 

 

▲ 필로시네마

 

▲ 다인

 

▲ 동선 - 베스트드레서

 

▲ WOORI

 

참 멋있지유? 더 멋진 사진들이 있으나, 가로사진 위주로 뽑다보니 아쉽게도 다 못보여드리네요.

청년ON 2차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한 팀들이 많았습니다. 또 특이한 점은 문화예술 활동 비율이 다른 기수에 비해 많았다는거죠. 뮤지컬(연극), 벽화 등 대학생들의 재능을 자원봉사와 접목시켜 공주, 부여, 천안에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 대표님들 인사~ 박수!!!!

 

먼저, 10팀의 대표님들 앞으로!!! 팀 소개를 한 후 6개월 간 수고한 우리모두에게 박수를 보냈습니다.

 

 

▲ 추진위원단에서 명MC - 전예원(필로시네마 대표), 천소영(동선 대표) 

 

추진위원단으로 결과보고회를 기획하고 준비해준 한국전통대 전예원 필로시네마 대표와 공주대 천소영 동선 대표입니다. 1시간 동안 무엇으로 참가자들을 신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남녀 및 팀 간 비율을 맞춰 세심하게 조를 짠 후, 사회자와의 가위바위보를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초성게임(사진에는 없지만ㅠㅠ)은 어렵지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 관계형성 프로그램 : 사회자와 가위바위보

 

▲ 관계형성 프로그램 : 키워드 게임 

 

▲ 관계형성 프로그램 : 키워드 게임 발표

 

▲ 자원봉사활동 발표 : 가온누리

 

▲ 자원봉사활동 발표 : 한솥밥

 

▲ 자원봉사활동 발표 : 은빛날개 

 

10팀이 돌아가며 자원봉사활동 내용과 성과 그리고 소감 등을 정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PPT와 영상 그리고 결과물에서 보여지는 각 팀들의 노력과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진 시간이었습니다.

 

 

▲ 축하공연 : 효경&나현 

 

지난 1차 결과보고회 때는 없고 이번 2차 결과보고회에는 있는 그 것! 바로 축하공연입니다ㅎㅎ 천안 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서 활발하게 공연하고 있는 두 친구입니다. 어쿠스틱한 분위기가 공간과 잘 어울렸다지요~ 

 

 

▲ 청년ON 2차 결과보고회 단체사진

 

 

마무리는 쁘이와 함께!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면 할수록 충남지역 대학생들의 무궁무진한 자원봉사콘텐츠에 한 번 놀라고, 그들의 열정이 또 한 번 놀랍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더 멋진 열매를 맺게 될 당신들은 청년ON 6개월 동안 수고 많았어요! 

 

- 청년ON 2차

CP(나사렛대), First U_GN(나사렛대), NSTV(남서울대), WOORI(연합), 가온누리(호서대), 다인(백석대), 동선(공주대), 은빛날개(백석대), 필로시네마(한국전통문화대), 하랑(나사렛대), 한솥밥(한국전통문화대) 

 

- 문의 : 이선영 팀장(575-2811)

 

 

 

 

 

 * 본 사업은 삼성SDI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We Dream uv-hub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이라는 이름으로 2015년부터 3년간 진행됩니다. 충남지역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활동에 대한 경험공유와 더 넓은 관계망 형성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충남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이것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자원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