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참여활동

[참여예산NW] 2016년 권리토크파티

복지세상 2017. 1. 10. 19:07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2016년을 마무리하며 권리토크파티를 1222() 위드림센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권리토크파티는 인권교육, 권리워크숍, 원탁회의, 정책제안대회 등 여러 시민참여과정 중 마지막 과정으로 그 동안 참여한 소감을 나누고 천안시의 변화를 살펴보는 축제의 장입니다.

 

 

 

올해로 2년째 진행된 권리토크파티는 좀 더 재밌게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오늘의 드레스코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빨강과 초록!!

빨강 옷, 빨강 머리띠부터 산타모자와 복장까지 센스있게 꾸미고 오신 모습입니다.

행사 시작 전, 한 해 동안 함께해주신 참여자분들을 위해 재미있는 깜짝이벤트 3가지를 준비하였습니다.

 

 

 

 

그 중 첫 번째, 종이뽑기 이벤트입니다. 종이뽑기 참 오랜만에 보시지요? 학교 문방구에서 보던 그 뽑기입니다.

마음에 드는 종이 한 장을 뽑고, 상품을 받아가시면 되는데요, 어르신들, 아이들, 주민들 모두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두 번째 이벤트, 2016년 우리가 제안한 15개 정책 중 반영된 정책 7건을 제외한 8개 정책 중 "이것만은 꼭 필요하다" 고 생각하는 것에 스티커를 붙여 투표하는 이벤트입니다.

반영안된 8개정책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정책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저소득층 전세보증금, 월세 지원 실시

공동2. 저소득층 MRI·CT 촬영비 지원 현실화

공동2. 저소득층 겨울철 난방비 지원

 

 

 

 

 

 

세 번째 이벤트로는 예쁜 전구로 만든 크리스마스트리 앞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 추억을 선물하였습니다.

 

 

토크파티는 현악4중주와 성악 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 전체 참여과정 사진과 참여자 소감 인터뷰를 보며 지난 1년을 되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 지난 9월 정책제안대회에서 제안한 15건 중 반영된 7건의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참여하신 분들 중에는 짧게는 1, 길게는 5년동안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분들이 스스로 권리를 알아가고, 결핍점을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보람을 느낍니다.

2017년에도 함께 힘을 주고 힘을 받는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 담당 : 박예림 팀장(041-575-2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