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참여활동

[참여예산NW] 9차 회의

복지세상 2018. 8. 22. 16:55

2018년 참여예산NW 9차 회의


- 권리지킴이단 활동보고회 평가, 시민캠페인 기획 및 정책화과정 방식 논의


2018년 8월 21일(화) 오전 10시 위드림센터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9차 회의가 있었습니다. 지난 7일에 진행한 '권리지킴이단 활동보고회 '톡.투.유'에 대한 평가와 추후 참여과정에 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권리지킴이단 활동보고회 '톡.투.유'에서 당사자분들이 발표를 정말 잘하셔서 놀랐고, 각 모임별 다양한 활동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처음 참여하신 분들이 꽤 계셨는데 공감토크 시간에 포스트잇을 활용하여 나의 이야기를 말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어서 참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유의미한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참여자 수가 다소 적고, 더 많은 권리지킴이단이 구성되지 못해 아쉽다는 피드백도 나왔습니다.

 

이어서 참여예산NW를 소개하고, 정책 모니터링 활동을 알리는 시민캠페인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시민캠페인은 9월 8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함께 참여할 기관, 단체와 캠페인 진행내용 및 도구 등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천안시민들에게 우리의 활동을 확실히 홍보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추후 정책화과정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 고민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이번 9차 회의 결과와 사무국 내부토의를 통해 조정하여 결정할 계획입니다.

 

 

 

 

 

- 담당 : 홍은주 간사 (041-575-2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