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청년ON] 7차 합격팀워크숍

복지세상 2019. 1. 23. 09:42

지난 1월 18일(금) 오전 10시~오후 5시 천안축구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7차 합격팀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청년ON 7차는 처음으로 신규팀(10팀)보다 기존에 지원했던 팀(12팀)이 더 많습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사회복지보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며 대상으로는 노인 7팀, 아동 6팀, 기타  5팀(여성, 장애인 등), 청소년 4팀 순입니다.

 

면접이후 다 같이 만나는 자리가 처음이었습니다. 많이 어색하고 조용하고 쑥스러웠던 청년ON 7차 합격팀워크숍을 살펴보겠습니다.

 

 

 

청년ON 7차는 청년ON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사업입니다. 마지막 기회를 잡은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함께 유종의 미를 잘 거두면 좋겠습니다.

 

 

 

우와~ 다목적홀이 꽉찬 거 보이시나요?

22팀 130여명의 구성원들이 반짝반짝 눈을 빛내며 이선영 사무국장의 회계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질문이 하나도 없는 차수였습니다. (짝짝짝) 모든 정답은 팀원들과 매뉴얼북에 있다는 거~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이어지는 시간은 민주주의기술학교 교장 이창림 선생님의 진행으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소통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6*6를 통해 다양한 질문을 서로 주고 받으며 좋은 질문이 좋은 대화를 이끌 수 있다는 것을 배웠고,

협력그리기를 하며 낯선 사람과 재미있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협력그리기 하는 모습입니다. 4가지 키워드로 자신을 소개한 후 얼굴의 한 부분을 서로 그려주는 것인데 여기저기서 웃음이 터져나왔습니다.

이어 과거, 현재, 미래 나의 모습을 찾고 내가 바라는 미래 모습이 되기 위해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 지 고민하고 서로 나눠볼 수 있는 나무위의 사람들도 진행했습니다.

 

 

 

 

 

오전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밥을 먹으러 가야죠. 그 전에 사랑순간(순천향대)팀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하트가 귀엽네요~^^*

 

 

 

금강산도 식후경!!!

1층에 있는 식당에서 맛있게 냠냠 점심을 먹었습니다. 힐링블링(단국대)팀의 단체사진 쓱~ 

 

 

 

오전에 이어 오후에도 다양한 소통방식을 통해 우리가 만나게 될 대상자와 그리고 회의로 자주 만나게 될 팀원들과의 의사소통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지정된 단어를 숫자나 말, 글이 아니라 그림으로만 표현하는 픽셔너리를 하였습니다. 총 5개의 단어로 진행하였는데 정말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그림들이 쏟아져나왔습니다. 그 그림들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 확인하였습니다. 그 중 엄선하여(ㅋㅋㅋ) 다섯장 올립니다. 어떤 단어일까요? (참고로 모든 단어는 두 글자입니다. 00)

 

 

 

 

 

 

 

 

 

 

 

 

단어를 맞춘 팀은 모두 만세~를 외쳤죠. 대부분 잘 맞춰줘서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 미디어세대~

 

마지막으로 좋은 회의와 회의 망치는 법에 대해 토론하고 정의내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팀의 정의가 다 명언이었습니다만 글이 제일 잘 보이는 사진 하나를 올립니다.

합격팀워크숍에서 나눴던 내용들을 잘 기억하고 실제 활동에서 많이 활용하시길 바래요~

 

 

 

마무으~의리는 대놓고 중간에 찍은 단체사진입니다^^ 

2월부터 11월까지 지역사회 곳곳에서 펼쳐질 청년ON 7차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기대해주세요~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ON] 7차 반상회  (0) 2019.05.07
[청년ON] 청년ON SCHOOL  (0) 2019.04.09
[청년ON] 7차 면접 및 합격팀 안내  (0) 2019.01.10
[청년ON] 6차 결과보고회  (0) 2018.11.27
[청년ON] 청년ON SCHOOL  (0) 2018.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