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0618 실무자 퍼실리테이터 교육


촉촉히 비가 내린 6월 18일() 오전 9시! 이른 아침부터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위해 네트워크 실무자 분들이 위드림센터로 모여주셨습니다. 이번 교육은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님을 모시고, 7월로 예정된 '오픈테이블'을 잘 만들기 위한 모색을 고민하는 준비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의 가장 큰 핵심과제인 인권의 눈으로 만드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그룹으로 나뉘어 각자 생각하는 인권, 인권적인 행사 만들기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평소 잘 알고 있다는 생각으로 네트워크의 목적, 목표를 되새겨보지 않았는데, 오픈테이블을 설계하며 꼭 필요한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띤 논의 중입니다~!

 

이후 사전워크숍에서 취합된 당사자 의견을 보며 오픈테이블의 구성, 방식, 내용에 대해 새롭게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오픈테이블을 하려는 이유(why), 이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what)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론해봤는데요.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삥 둘러앉아서 난상토론!!!

 

꽉 채운 3시간 교육 후에도 남아서 계속 이런저런 피드백을 주고받았습니다. 이런 즐거운 나머지 공부.. 참 바람직하죠?^^

계속 소중한 의견 취합하여 성공적인 '오픈테이블'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담당 및 문의 : 홍은주 간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