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청년ON] 7차 결과보고회

복지세상 복지세상 2019. 11. 29. 21:27

매년 청년ON 결과보고회 날 첫눈이 내렸었드랬죠~ 하지만 올해는 날씨가 괜찮았어요~ 옷을 단디 입어서 그랬는지 심지어 조금 더웠습니다. 2019년 11월 23일(토) 오후 2시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 7차 결과보고회 "안녕, 청년ON"이 나사렛대학교 나사렛관 6층 패치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청년ON 최초로 참여하는 22팀이 모두 출석한 결과보고회였습니다. (짝짝짝!!!)

 

청년ON 7차는 지난 1월부터 22팀이 최소 6회기, 3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결과보고회를 위해 모든 팀에서 전시 또는 체험을 준비하여 참여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과보고회 순서지입니다. 7차 추진위원단에서 제작한 건데 참 잘 만들었죠? 갬성적으로 ㅎㅎㅎ

추진위원단은 부지런히 아침부터 만나서 준비물 나르고 자리 정리하고 이것저것 챙기느라 정신없었습니다. 눈깜짝할 사이에 시간은 오후 2시를 향해 가고, 각 팀에서 준비를 잘 해줘서 순조롭게 결과보고회가 제 시간에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실 3곳에 나눠 22팀의 활동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잠시 함께 보시죠. ;-)

 

심봉사 : 걱정인형 및 상장만들기, 타임캡슐 작성하기
드리미 : 미혼모 관련 현황 및 차별사례 전시, 다짐팔찌 만들기
MEDIC :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교육 및 체험
너나들이 : 포토 스팟과 인주 손도장 나무 만들기
은빛날개 : 노인생애체험

 

부스체험과 동시에 진행된 '베스트드레서상'을 위한 치열했던 포토타임~* 각 팀마다 포즈가 너무 다양하고 눈에 띄였지만 드레스코드였던 흰색을 잘 표현한 세 팀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밑에 세 팀 중 수상한 팀이 있습니다. ^^

 

그림자도 이쁘죠? 이름처럼 블링블링했던 '힐링블링'
포즈가 무척 안정적이고 반응이 좋았던 '시니어뷰티단'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MEDIC'

 

이어서 Sport-up 김창우 대표의 사회로 관계형성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전문MC가 오신 줄 알았어요. 참가자들의 호응 유도 뿐 만 아니라 매끄러운 진행까지~ 엄지척이었습니다. 언제나처럼 준비한 프로그램은 더 있었으나 시간관계 상 빠르게~ 빠르게 넘어갔습니다.

 

 

지난 9월 청년ON 반상회를 통해 각 팀별 중간보고를 진행했습니다. 그 때 내용을 서로 듣고 청년ON 7차 최우수팀을 청년ON이 직접 뽑았습니다. 영광의 얼굴은 노부부의 역할상실감 감소와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님과 함께>를 진행한 '너나들이'입니다.  본회 고경호 대표님과 삼성SDI 강경형 과장님께서 함께 축하해주셨습니다. 

 

이어 진행된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청년ON7차가 투표하여 뽑은 팀들입니다. 축하합니다.

- 베스트드레서 : MEDIC(선문대)

- 베스트팀워크 : 선문대학YMCA(선문대)

- 열정상 : 힐링블링(단국대)

- 리액션상 : 시니어뷰티단(남서울대) 

 

 

 

매년 언제나처럼 만족도 조사와 단체사진 촬영으로 결과보고회는 끝났습니다. 언제나처럼 마이크를 잡고 차기년도 청년ON 접수 안내를 해야 할 것 같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대학생의 열정과 패기로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변화시켰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청년ON은 아쉽지만 2019년을 마지막으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청년ON 7차까지 진행되며 참여했던 154팀 1,500여명의 대학생들의 아름다운 선행은 사라지지 않고 후배들에게 이어지겠죠? 그동안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모두 고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