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10

[참여예산NW] 7차 전체회의(10/17)

- 정책제안 토론회 평가 및 추후 과정 논의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는 10월 17일 7차회의를 통해 지난 9월 19일(화)에 진행된 정책제안 토론회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점으로는 워크숍, 원탁회의 정책참여과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토론회에서 직접 사례를 이야기한 3분의 당사자 발표가 감동적이고 좋았다는 의견입니다. 또한 아쉬운 점을 논의하며 보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 담당 : 박예림 팀장(041-575-2811)

예산참여활동 2017.11.29

[모집마감] 복지세상 대의원 선출 공고

복지세상의 2018년 총회는 변경된 정관에 따라 대의원총회로 진행됩니다. 지난 2017년 2월, 정기총회에서 대의원 총회로 변경하는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대의원으로 변경하게 된 이유는 정기총회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총회원의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지만 회원이 일정인원 이상일 경우 과반수가 참석하는 총회의 개최가 어렵습니다. 물론 위임장으로 출석을 대체할 수 있지만 위임장마저도 회신율이 낮습니다. 그래서 정기총회 참여자를 대의원으로 변경하여 정기총회가 개회하지 못하는 일을 방지하고 선출된 대의원과 함께 심도있는 소통을 하고자 대의원 총회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회원님! 많은 회원께서 뒤에서 묵묵히 후원하시는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복지세상을 믿고 신뢰하는 마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정부지원금 없이..

공지사항 2017.11.29

[청년ON] 5차 결과보고회

쌓인 눈이 채 녹지도 않은 2017년 11월 25일(토) 오후 3시, 매서운 바람을 가르며 청년ON 5차 120여명이 단국대학교에 모였습니다. 지난 1월부터 공주, 계룡, 아산, 천안, 홍성에서 최소 6회기, 3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을 했던 내용을 서로 나누기 위함입니다. “LIGHT ON" 어서와, 결과보고회는 처음이지? 앗, 아니네~ 청년ON 전체 23팀 중 9팀(40%)이 1~4번 연속지원을 받은 팀입니다. 사정으로 인해 불참한 5팀을 제외하고 9팀의 결과발표와 9팀의 전시 및 체험부스, 관계형성 프로그램, 시상 및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결과발표를 하고 있는 WOORI(고려대) 채홍윤 대표입니다. 부스짱 놓치지 않을 거예요. 너나들이(남서울대)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다문화 가정의 ..

[꿈꾸다] 청년 민주시민의식 함양 2차 교육

청년에게 인간다운 삶,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2017 복지세상 신규사업 청년 민주시민의식 함양 2차 교육이 11월 3일(금)부터 총 4회기로 진행되었습니다. 11월 3일(금) 첫 강좌는 보슈(BOSHU) 서한나 편집장의 "지금 여기를 다루는 잡지"였습니다. 보슈(BOSHU)는 '보세요'라는 뜻의 충청도 방언으로 대전에 사는 청년들이 각자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려고 만든 잡지입니다. 호마다 담는 이야기는 다르지만, 바뀌지 않는 하나의 방향성이 있다면 우리는 주변의 것들을 의심하고 다시 보는 일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주입한 관점이 아닌, 나의 관점으로 세상을 보기를 원하니까요. "당신은 어떤 관점을 가졌..

[신청] 사랑의 증명 프로젝트

🌼 소중한 순간들을 더이상 흘려보내지 마세요 🌼"사진"으로 내 추억 속에 "저장"하세요 복지세상과 함께하는 청년 창업가 "공을 들이다, 공드리"의 천안/아산지역 노인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첫번째 프로젝트, 💓사랑의증명💓을 소개합니다!('공드리 미디어'는 충남을 기반으로 한 젊은 작가들의 플랫폼으로서 사진, 기획 영상제작을 취급하 청년벤처기업입니다. 청년ON 1차를 통해 인연이 되었죠) 사랑을 어떻게 증명하냐고요~? 바로 이렇게! 💕 👉 취업&증명 사진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지불한 제작비가 👉 을 신청한 천안/아산 독거노인들의 프로필사진으로 탄생! 나의 "소중한 지금의 모습"과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 둘 다 놓치지 마세요😊 #사랑의증명 신청시 남길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 ✔ 정겨운 나의 세월이 묻어있는..

복지세상 '뜨개질 교실' 참여회원 모집

지난 5월 복지세상 회원나들이에 참여하신 '박인순'님께서 지원받으신 털실로 본회와 함께 후원을 목적으로 하는 뜨개질 교실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어르신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나실 수 있도록 목도리를 만들어보아요~! 뜨개질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어도, 손재주가 없더라도, 아무 것도 몰라도... 괜찮습니다!!! 쉽고 재미있게 뜨개질을 배우며 나와 어르신을 위한 쁘띠목도리를 제작해봅시다~ 따뜻한 목도리는 천안 지역의 느티나무노인복지센터 어르신께 후원하려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 문의 :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041.575.2811~2)

공지사항 2017.11.09

[HandsON] 10차 전체모임

지난 11월 2일(목) 오후 8시, 대학생운영단 HandsON이 위드림센터에 모여 10차 전체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전체모임은 10월 활동 평가로 시작되었습니다. 개인별 공간 상주하며 느낀 점, 프로그램 '위드림 독서실'과 '할로윈파티'를 준비하고 진행하며 어렵고 좋았던 점을 나눴습니다. 참가자 만족도 조사와 개별 역할 그리고 전체적인 운영 등을 중심으로 9월 활동과 비교하며 살펴보았습니다. HandsON 3기의 공식적인 활동은 11월까지 진행됩니다. 마지막까지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11월 넷째주 HandsON GOODbye 파티로 다시 찾아 뵐께요

[HandsON] 할로윈파티

중간고사도 끝났으니, 학생이라면 당연히 놀아야겠죠~ 그래서 준비한 할.로.윈.파.티.....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위드림센터도 깜짝 변신하였습니다. 위드림센터의 변신은 무죄~ 하핫! 어떤 재미난 일들이 일어났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후 6시, 위드림센터는 거미줄이 한가득! 호박과 유령 소품들이 하나, 둘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당췌 어디 숨어있다가 나온 건지!!!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 보든 것들이 어둠 속에서 움직였다는 것. WELCOME to Party! 입구를 지나 여러가지 분장도구로 치장을 한 후 각자 마음에 드는 소품도 하나씩 챙겨서 입장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신청한 대학생과 핸즈온이 서로 자기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으스스한 배경음악 덕분에 호러컨셉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이라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