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7

[회원나들이] 유유자적 공주 원도심 탐방~GO!

복지세상의 창립기념일인 6월 23일(토), 복지세상이 공주 원도심으로 나들이를 떠났습니다. 올해는 소규모의 회원님들과 함께 하였는데요~ 얼마나 즐겁게 다녀왔는지 자랑 좀 할께요!>_< 역사가 숨쉬는 도시 공주로 GO GO!!! 우선 충남역사박물관에 도착하여 '사진으로 보는 공주 원도심 문화유산'에 대한 간단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설명만 듣는 것 보다 눈으로 옛 사진들을 보면서 들으니 더욱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이후 직접 원도심 투어를 하며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했습니다. 영명학교 내에 있는 전망대에서 원도심 전체를 감상하니 공주가 옛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그리고 선교사 유적지를 돌아 우리나라 최초의 감리교회인 제일교회, 백제 대통사의 흔적인 당간지주, 하숙마을 등을 쭉 둘러보았..

조직활동 2018.06.26

[HandsON]6차 정기모임

6월 21일(목) 오후 7시 대학생운영단 Handson 4기 6차 정기모임이 있었습니다. 모니터링 주제인 원룸촌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먼저 공유했습니다. 타 지역과 나라 분리수거의 실태, 해결방안 등을 살펴보고 시민의식이 중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시민의식이라는 것은 나이를 먹으며 성숙해지는 과정으로 어릴 때 부터 정식과목으로 분리수거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어렵다는 게 대부분의 의견이었습니다. 오늘의 특별손님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유혜정 사무국장님을 모시고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한 이야기를 더 나눴습니다. 중국의 재활용쓰레기 수입 전면 금지로 전세계 쓰레기 대란이 일어난 최근 이슈부터 성상별 배출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재활용 분리수거는 9개를 잘 해도 1개가 잘못되면 10개를 다..

[생일이벤트] 스무 살 복지세상, 생일 축하해주세요!

이번주 6월 23일(토)은 복지세상 스무 살 생일입니다.^^ 회원님들과 함께 생일날 공주로 나들이도 떠나요. 그래서 기분이 매우 좋답니다! 복지세상이 20년 동안 활동할 수 있도록 변함없이 든든한 힘이 되어주신 회원님,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 생일 축하해주세요~ 선물 받고싶어요~ 선물 하나! 친구, 가족, 지인들에게 복지세상을 소개하고 회원가입을 권유해주세요. 선물 둘!! 꽃 한송이, 케익 하나 선물의 마음으로 특별후원 해주세요. 20살이니까 2,000원 / 20,000원 / 200,000원으로 의미도 살려봅니다! - 회원가입 문의 : 041) 575-2811~2 - 후원계좌 : 농협 301-0132-0748-71..

[참여예산NW] 7차 회의

2018년 참여예산NW 7차 회의 - 613 지방선거 프로젝트 평가, 권리지킴이단 정책 모니터링 논의 2018년 6월 20일(수) 오전 10시 위드림센터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7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방선거 이후 오랜만의 만남이라 모든 분들이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4~6월 두 달 동안 진행한 '613 지방선거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각 기관, 단체별 권리지킴이단 활동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많은 실무자 선생님들께서 지방선거를 맞이하여 네트워크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한 단계씩 대응을 해나가는 과정이 좋았다고 평가해주셨습니다. 참여예산NW는 시민교육강좌, 시민참여 캠페인, 권리별 10가지 정책제안 등 복지도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이 과정의 마지막 순서로 시장..

예산참여활동 2018.06.20

[채용마감] 즐겁게 일 할 사람을 찾습니다!

[채용마감] (사)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실무자 모집 (사)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은 지역사회의 모든 시민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평등하고 정의로운 복지공동체를 시민 스스로의 힘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창립하였습니다. 소외된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일을 기꺼이 즐기며 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1. 업무내용 : 회원사업(회원관리, 회원프로그램 운영 등), 모금활동 2. 채용인원 : 1명 3. 지원자격 - 세상을 보다 즐겁게 변화시키는 공익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 - 타인과 잘 소통하며 협력이 가능한 사람 -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고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 - 변화와 도전을 즐기며 성장하기를 꿈꾸는 사람 - 신입 또는 경력 ..

공지사항 2018.06.14

[HandsON]5차 정기모임

6월 4일(월) 오후 7시 대학생운영단 Handson 4기 5차 정기모임이 있었습니다. 지난주에 진행된 권리워크숍에서 나온 내용들을 중심으로 우리가 모니터링할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시내버스, 대학생 주거권, 길거리흡연, 원룸촌 분리수거에 대해 살펴본 후 원룸촌 분리수거에 집중하여 모니터링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대학생들이 분리수거를 안 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것이라는 관점으로 접근하여 타 지역이나 나라의 환경교육, 시범사업 등에 대해 자료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