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6

[참여예산NW] 권리지킴이단 활동보고회 안내

지난 4~7월 동안 참여예산NW 기관, 단체별 모임에서 권리지킴이단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권리지킴이단은 내 삶의 불편하고 부족한 점에 대해 직접 정책 모니터링 주제를 선정하여 현장조사, 설문조사, 사례모음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권리지킴이단 활동보고회 '톡.투.유'에서는 모든 참여자가 한 자리에 모여 정책 모니터링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른 영역의 당사자와 경험과 소감을 나누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내가 천안시민으로서 얼마나 유의미한 활동을 실천하였는지 체감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담당 및 문의 : 홍은주 간사 (041-575-2811~2)

공지사항 2018.07.30

[20주년 기념사업] “비전워크숍”

지난 7월 14일(토)에는 이른 아침부터 위드림센터에 많은 회원님들이 오셨습니다. 바로 복지세상이 20주년을 맞아 "회원과 함께하는 비전워크숍"에 참여하는 날이었기 때문이죠~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삼삼오오 모여주신 회원님들 덕분에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보러 가실까요? 이번 비전워크숍은 한국주민운동교육원의 정시영 대표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워크숍 목표] - 복지세상 20년을 돌아보고 창립이유와 목적을 되짚어 봅니다. - 앞으로 10년, 복지세상의 과제와 활동을 함께 찾습니다. 오전 시간에는 창립선언문을 읽어보고 그 안의 내용을 다듬어보았습니다. 선언문이 만들어진 시기와 비교하여 문맥상 어색한 표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였습니다. 이후 지향점 4가지를 바탕으로 ..

조직활동 2018.07.16

[HandsON] 8차 정기모임

7월 10일(화) 오후 5시 대학생운영단 Handson 4기 8차 정기모임이 있었습니다. 천안시 청소행정과의 협조로 쓰레기분리수거함 리스트를 파악하여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나기와 악취와의 전쟁을 한바탕 치르고 돌아왔습니다. 체크리스트를 정리하여 모니터링 활동보고서를 작성하고 다음주에는 담당 주무관님을 뵙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