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지난 9월 10일(월)부터 19일(수)까지 총 6회기로 청년ON SCHOOL "지역사회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여섯번의 새로운 만남과 다채로운 배움이 있었습니다. 아동, 빈곤, 장애, 인권, 다름, 노인의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계신 실무자들을 강사로 모셨습니다. 강사님들께서 각 현장에 처음 발을 내딛였을 때의 두려움, 활동하며 느낀 보람, 대학생들이 더 관심가져야 할 주제, 자원봉사자..
9월 13일(목) 오후 7시 위드림센터에서 청년ON 6차의 세번째 반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총 20팀 중 16팀 30명의 대표 및 임원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언제나 어색한(?! 껄껄~) 자기팀 소개를 한 후 청년ON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점, 예산 집행 사항과 종결한 팀들은 종결소감을 공유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청년ON SCHOOL에 대해 시작하는 시간이 너무 늦다는 것과&n..
지난 9월 8일(토)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시민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날씨도 정~말 맑고 선선해서 즐겁게 천안시민 분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를 알리고 어떤 유의미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는지 홍보하고자 캠페인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로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이 네트워크의 발걸음에 함께 동참하고 응원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었답니다! ..
총 8회 빈곤가상체험 모의워크숍을 통해 지난해 11월 빈곤 시뮬레이션 설명회를 진행한 이후 사업 보완을 하고 있는 빈곤 시뮬레이션 사업이 전남광역자활센터의 요청으로 8월 31일(금) 오후 1시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2층 컨벤션홀에서 <2018 자활사례관리인력 직무역량강화사업 - 빈곤 이해 시뮬레이션> 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빈곤 시뮬레이션은 전남 23개 지역의..
모바일 보기
이번주 9월 8일(토),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가 시민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네트워크의 활동을 소개하고, 권리지킴이단의 모니터링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예쁜 손수건'도 드릴 예정이니 가족, 친구 분들과 함께 많이 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