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6

[회원모임] 끄적끄적 펜드로잉 10차모임

1월 26일(토) 오후 2시 위드림센터에서 새해 첫 회원모임으로 "끄적끄적 펜드로잉"을 시작하였습니다. 정상숙 이사님의 진행으로 손 풀기로 선 그리기를 하였습니다. 어반스케치의 좋은 점은 언제, 어디서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A4 반 사이즈의 드로잉북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낙서"를 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냥 꽂히는 거 아무거나 그려도 된다며 책, 귤, 컵 등을 예로 드셨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며 사과(?)하며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을 하였습니다. 대부분 정해주신 시간(2분)보다 빠르게 드로잉을 마쳤습니다. 천천히 심호흡하며, 나의 눈길과 손길이 같이 가야한다고 매번 설명해주시지만 언제나 마음이 급해집니다ㅋㅋㅋ 오늘의 작품은 정상숙 이사님이 이탈리아 알베로벨로에서..

조직활동 2019.01.26

[청년ON] 7차 합격팀워크숍

지난 1월 18일(금) 오전 10시~오후 5시 천안축구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7차 합격팀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청년ON 7차는 처음으로 신규팀(10팀)보다 기존에 지원했던 팀(12팀)이 더 많습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사회복지보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며 대상으로는 노인 7팀, 아동 6팀, 기타 5팀(여성, 장애인 등), 청소년 4팀 순입니다. 면접이후 다 같이 만나는 자리가 처음이었습니다. 많이 어색하고 조용하고 쑥스러웠던 청년ON 7차 합격팀워크숍을 살펴보겠습니다. 청년ON 7차는 청년ON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사업입니다. 마지막 기회를 잡은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함께 유종의 미를 잘 거두면 좋겠습니다. 우와~ 다목적홀이 꽉찬 거 보이시나요? ..

[천안아산신문] 시민의 힘으로 세상을 살만하게 바꾸는 일, ‘복지세상’이 합니다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이 천안아산신문에 나왔습니다! 지난 1월 8일(화) 천안아산신문 노준희 기자님께서 복지세상을 취재하기 위해 사무실을 방문해주셨는데요. 20주년을 맞이한 복지세상 활동을 더 많은 분들 께 알릴 수 있는 좋은 기사를 써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타고 모두 함께 보아요! http://www.ca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600 덧붙여, 창립20주년 기념 후원의 밤 '스무 살 어느 멋진 밤'은 천안라마다앙코르호텔 사정으로 새로운 일정을 잡을 예정입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성선화 간사 575-2811~2

[청년ON] 7차 면접 및 합격팀 안내

꺄악~ 풍성하게 준비한 간식이 터무니없이 많이 남았습니다. 오늘 위드림센터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건가요? 둑훈둑훈, 삼성SDI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7차 면접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총 22팀 77명이 미리 준비한 PPT를 5분 발표하였습니다. 미끄러운(?) 단상 위로 올라가야 한다는 부담, 발표를 잘 해야한다는 부담, 어떤 질문이 나올지에 대한 부담~ 부담, 부담, 부담으로 간식이 넘어가지 않았나봅니다. 하지만 부담이 무색하게 짧은 기간 내 모두 잘 준비하고 와줘서 참 고마웠습니다. 종일 수고해주신 세 분의 심사위원 - 삼성SDI 강경형 과장님, 남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지혜 교수님, 백석대학교 노인복지학전공 서동민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지금 이 시간, 두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