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5

[소모임] 소설책 읽는 청년 아홉번째 :)

4월 24일(수) 저녁7시 위드림센터에서 두 달만에 소설책 읽는 청년 모임이 있었어요! 지난달 모이지 못해 이번엔 책이 두 권! 은희경 작가의 과 조세희 작가의 , 두 책 모두 쓰여진지 오래됐지만 현재에도 바뀌지 않는 모습들을 보며 열렬히 필기하며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특히 은희경 작가의 책은 여자아이의 시선에서 그려지지만 냉소적으로 주변인들을 바라보는 모습이 안타깝다는 의견이 많았네요~ 복지세상에서 소설을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는 즐거움에 함께하실 분들을 찾습니다! 두 번의 모임이 지나면 새로운 책목록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성선화 간사에게 연락주세요^^ - 문의 : 성선화 간사 (041-575-2811)

조직활동 2019.04.26

[참여예산NW] 2차 회의

- 실무자 퍼실리테이터 교육(안) 논의, 정책지원팀 운영 등 지난 4월 18일(목) 오전 10시 위드림센터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2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당사자 참여 구조가 가능한 기관, 단체를 중심으로 인권교육 일정과 수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당사자 인권교육은 4~6월에 집중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후 올해 새롭게 꾸며질 7대권리 오픈테이블에서 모둠토론의 촉진자 역할을 수행하는 실무자들을 위해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계획하고 논의하였습니다. 당사자가 효과적으로 자신의 결핍점(문제)을 꺼내고 해결방안까지 모색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보고자 합니다. 또한 2019년 제안정책을 선정하여 이를 보다 실현가능하게 점검하고 함께 보완할 정책지원팀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천안시가 시민의 목소..

예산참여활동 2019.04.22

[청년ON] 청년ON SCHOOL

청년ON 7차가 본격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자원봉사와 지역복지현장을 자세히 알기 위해 청년ON SCHOOL을 3월 20일(수)부터 총 5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도 첫 날, 첫 강의를 들으러 온 대학생들로 인해 오후 6시부터 위드림센터가 북적였습니다. 3월 20일(수) 청년ON SCHOOL의 첫 시작은 를 주제로 했습니다. 진정으로 원해서 했던 구체적인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통해 사랑, 직장, 친구와 만난 인수정 님(전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팀장)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자원봉사로 누군가에게 잊혀 지지 않는 이름이 될 수 있다는 것과 자원봉사의 기본적인 정의, 유의할 점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날인 3월 21일(목) 로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유혜정 사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