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8

2019 후원확대 캠페인_초록초록한 복지세상 만들기

초여름 푸른 6월에 태어난 복지세상은 뜨거운 태양을 피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작은 나무들과 더 큰 숲을 이루기 위해 후원확대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초록초록한 복지세상 만들기! 초록초록한 복지세상 만들기는 후원자(회원)님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복지세상을 주변의 가족 또는 지인에게 강력 추천해주세요! 언제나 응원해주시는 든든한 버팀목 후원자들이 많아질수록, 복지세상은 보다 살기좋은 천안을 만들어가는데 큰 에너지를 얻습니다. 캠페인에 함께해주시는 분들께는 작은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담당 : 성선화 간사 (041-575-2811)

공지사항 2019.05.21

[소모임] 끄적끄적 펜드로잉 13차

지난 5월 18일(토) 오전 11시로 시간대를 옮긴 "끄적끄적 펜드로잉"이 진행되었습니다. 손풀기로 서로의 얼굴을 그리는 컨투어 드로잉을 한 후, 태조 왕건이 머물렀다던 목천 유왕골과 크로아티아 그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품을 완성하였습니다. 함께 뛰어놀 누나들이 없어서 심심했을 최연소 참가자인 강이도 묵묵히 제 작품을 완성했답니다. 한 달에 한 번이라 아쉽지만 그만큼 더 소중한 끄적끄적 펜드로잉 6월 모임은 22일(토) 오전 11시 입니다. 그림 못그리셔도 괜찮습니다. 회비 만원으로 작품 하나를 완성하며 힐링하는 시간에 관심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041-575-2811)로 신청해주세요!

조직활동 2019.05.20

[청년ON] 7차 반상회

연휴를 앞둔 5월 3일(금) 오후 6시 30분 위드림센터에서 청년ON 7차 반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총 22팀 중 19팀 20명의 대표 및 팀원 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언제나 만나면 어색하여 간단하게 자기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나, 대표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돌아가며 간단히 자기팀 소개를 하였습니다. 이후 오늘 만남의 핵심, 청년ON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점과 그에 대한 다른 팀의 의견을 나눴습니다. 봉사자와 참여대상의 라포 형성만 중요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팀원들끼리도 일단은 친해져야 무엇이든 도모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친해져야 한다는 것이 대표들의 꿀팁이었습니다. (자취방을 공개해야 한다는 것은 비밀~ㅎㅎㅎ) 논의할 안건은 미리 공유하고, 팀원들이 모두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회의를 진행해야 ..

[나들이] 군산 근대역사거리 시간여행 속으로~

군산으로 나들이 가는 4월 27일 토요일, 전날까지 흐리고 비오던 날씨에 엄청나게 걱정했지만, 역시 복지세상! 해가 쨍쨍하게 뜬 화창한 날 즐거이 다녀왔습니다. 사무국이 준비한 작은 간식꾸러미와 대표님의 인사말로 시작한 나들이 현장 궁금하시죠?? 군산에 도착하자마자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 위해 군산 빈해원으로 GOGO! 빈해원은 1951건축된 오래된 건축물로 지금까지 활용되는게 놀라웠어요. 심지어 문화재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점심식사 후 본격적인 시간여행을 하러 출발합니다~ 김경희 해설사님이 군산 근대역사거리 시간여행을 도와주셨어요. 호남 최초 3·1만세운동을 한 독립운동의 역사, 일제시대 군산 시민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과거 조선은행 군산지점이었고 현재 근대건축의 ..

조직활동 2019.05.03

[소모임] 끄적끄적 펜드로잉 12차

지난 한 달 쉬고, 4월 20일(토) 오전 11시 위드림센터에서 "끄적끄적 펜드로잉"이 진행되었습니다. 무려 세 분이나 새로 오셨습니다. 참여하고 계신 분들의 소개와 소개로 평택에서도 찾아오셨어요. 환영합니다. ^0^ 정상숙 이사님의 진행으로 오늘도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며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으로 손풀기를 하였습니다. 이후 세 장의 사진 중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선택하여 펜드로잉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개인별 작품은 밴드에 있습니다. (멤버만 볼 수 있다는 함정이 있지만, 이번 기회에 가입해주십쇼~ㅎ) >>> https://band.us/band/70577655/post/91 그림 못그리셔도 괜찮습니다. 초보대환영, 회비 만원으로 작품 하나를 완성해 가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전화(..

조직활동 2019.05.02

[참여예산NW] 190425 노인 인권교육 (느티나무)

♥어르신 인권교육♥ 4월 25일(목) 오후 2시 위드림센터에서 느티나무 노인복지센터 어르신 8분과 함께 인권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새롭게 참여하신 어르신도 4분이나 되셨답니다. 짝짝짝! 환영합니다~^^ 강사로 인권교육센터 ‘온다’의 김경미 활동가님을 모시고, 건강박수로 몸과 마음을 풀며 즐겁게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봉구는 배달 중”이라는 짧은 인권영화 한 편을 보며 일상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노인들의 삶을 들여다보았는데요. 영화 주인공인 봉구 할아버지의 삶 속에서 느낀 감정, 나의 경험 등에 대해 서로 나누고 공감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잠깐 쉬는 시간을 갖고 강사분께서 준비해오신 그림카드를 보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 등 바라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이..

예산참여활동 2019.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