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9 4

[참여예산NW] 실무자 퍼실리테이터 교육 (6/18)

190618 실무자 퍼실리테이터 교육 촉촉히 비가 내린 6월 18일(금) 오전 9시! 이른 아침부터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위해 네트워크 실무자 분들이 위드림센터로 모여주셨습니다. 이번 교육은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님을 모시고, 7월로 예정된 '오픈테이블'을 잘 만들기 위한 모색을 고민하는 준비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의 가장 큰 핵심과제인 인권의 눈으로 만드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그룹으로 나뉘어 각자 생각하는 인권, 인권적인 행사 만들기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평소 잘 알고 있다는 생각으로 네트워크의 목적, 목표를 되새겨보지 않았는데, 오픈테이블을 설계하며 꼭 필요한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사전워크숍에서 취합된 당사자 의견을 보며 오픈테이블의 구성,..

예산참여활동 2019.06.19

[소모임] 끄적끄적 펜드로잉 14차

지난 6월 15일(토) 오전 11시 "끄적끄적 펜드로잉"이 진행되었습니다. 정상숙 이사님이 다녀오신 통영의 거리를 보며 스케치 한 후 채색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몇 번 진행하다 보니 모두 같은 사진으로 작품을 만들어도 그 안에 각자의 성격, 성품이 스며듭니다. 그래서 볼 때마다 신기하고, 서로의 작품을 칭찬하는 아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한 달에 한 번이라 아쉽지만 그만큼 더 소중한 끄적끄적 펜드로잉 7월 모임은 20일(토) 오전 11시 입니다. 그림 못그리셔도 괜찮습니다. 회비 만원으로 작품 하나를 완성하며 힐링하는 시간에 관심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041-575-2811)로 미리 신청부탁드립니다.

조직활동 2019.06.19

[참여예산NW] 190607 아동 인권교육 (햇살)

♥햇살 아이들 인권교육♥ 6월 7일(금) 오전 10시 30분 위드림센터에서 햇살가득파랑새 지역아동센터 아동 12명과 함께 인권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인권교육센터 ‘온다’의 김경미, 박은주 활동가님께서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즐기며 인권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꾸며주셨습니다. 내가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꾸며보는 '행복리스트'를 만들며 "나는 ㅇㅇㅇ이 있으면 행복하다.", "나는 ㅇㅇㅇ을 할때 행복하다."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친구들과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내가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평소에도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덧붙이면서요.^^ 아이들이 잘 먹고, 잘 놀고, 잘 쉬고, 잘 자고, 잘 느끼고, 잘 살 수 있는 천안시를 만들 수 있도록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도 열심히 활동해나가겠습니다..

예산참여활동 2019.06.19

[참여예산NW] 190604 노인 인권교육 (쌍용)

♥쌍용 어르신 인권교육♥ 6월 4일(화) 오후 2시 쌍용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실에서 어르신 8분과 함께 인권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쌍용 어르신들은 올해 처음으로 참여과정에 함께 하시는데요~ 활발하게 소통하며 교육을 들으시는 모습이 참 멋졌습니다..! 강사는 인권교육센터 ‘들’의 김혜은 활동회원님이 오셨습니다. 어르신들이 일상의 인권감수성, 내 삶의 권리 등에 대해 편한 분위기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전래동화, 뉴스기사 등 사례를 중심으로 인권을 들여다보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첫 인권교육을 시작으로 워크숍, 오픈테이블에도 목소리를 내주실 어르신들이 기대됩니다. 강사님 말씀처럼 오늘도 우리 모두 '눈이 부시게' 살아갑시다~^^ - 담당 및 문의 : 홍은주 간사

예산참여활동 2019.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