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 5

[소모임] 끄적끄적 펜드로잉 16차

셋째주 토요일 오전 11시 어김없이 찾아온 끄적끄적 펜드로잉은 지난 달 여행지 중 그리지 않았던 풍경을 선택하여 작품을 완성하였습니다. 1년여 동안의 만남으로 정답이 없는 예술세계에서 서로의 다른 관점을 즐기는 여유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 다음 모임은 9월 21일(토) 오전 11시 쌍용역 근처에 있는 정상숙 이사님 작업실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누구든지 회비 만원만 챙겨서 미리 신청(575-2811, 페북 또는 밴드의 댓글)해주시면 참석 가능합니다.

조직활동 2019.08.19

[청년ON] 7차 결과보고회 추진위원단 회의

8월 7일(수) 오후 4시 수상한 홍카페에서 청년ON 7차 결과보고회 추진위원단 1차 회의가 있었습니다. 5년여동안의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을 최종 마무리 하는 자리인만큼 함께 잘 준비하여 진행하겠습니다. 시작이 즐거웠으니 마무리도 끝까지 즐겁게 총총~☺😚😆 *청년ON 7차 결과보고회 추진위원단 MEDIC 팀원 김은혜, 문지현(선문대 응급구조학과), Sports-up 대표 김창우(백석대 스포츠과학부), 도돌도돌 대표 홍예지(나사렛대 사회복지학부), 은빛날개 대표 손성혁(백석대 노인복지학전공), 힐링블링 대표 이가윤(단국대 환경원예학과)

[소모임] 소설책 읽는 청년 열 두번째

8월 2일(금) 저녁7시 위드림센터에서 소설책 읽는 청년이 모였습니다. 지난 모임에 새로운 책 리스트를 정한 뒤 만나는 첫 시간이었는데요~ 학생들과 노동과 관련된 책을 읽고 싶어서 엮었다는 ≪땀 흘리는 소설≫을 읽고 '노동/일'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그리고 모임의 마무리는 치킨으로! 다음 모임은 ≪여름 스피드(김봉곤)≫와 함께 9월 4일(수) 저녁 6시 30분 위드림센터에서 만납니다^^ 문의 : 575-2811 성선화 간사

조직활동 2019.08.07

[참여예산NW] 4차 회의

- 오픈테이블 평가 및 결과 공유, 천안시 제안정책 논의 7월 25일(목) 오전 10시 위드림센터에서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4차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오픈테이블에 참여한 소감을 나누며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중심으로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행사 당일 실시한 만족도조사에 대한 평가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답해주셨으며, 운영시간에 대한 불만족이 다소 눈에 띄었습니다. 피드백 주신 내용을 토대로 더욱 발전하는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후 오픈테이블 주제 10가지에 대한 천안시 제안정책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당사자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검토했습니다. 특히 천안시 현황, 타 지자체 사례와 함께 비교하며 더욱 현실성 있..

예산참여활동 2019.08.01

[참여예산NW] 오픈테이블 현장스케치

2019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오픈테이블 지난 7월 16일(화) 오후 2시 청수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2019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오픈테이블’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오픈테이블은 노인, 아동, 청년, 장애인, 자활주민 등 여러 영역의 천안시민 5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함께 지역의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해결책까지 찾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의 장을 열었습니다. 먼저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시민참여과정에 대해 소개하며 오픈테이블의 취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픈테이블은 건강, 안전, 교육, 문화, 대중교통, 복지서비스 등 총 10가지 주제를 5개의 모둠으로 나눠 토론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참여자들의 희망주제를 취합하여 모둠을 구성해 진행되었습니다. 사회를 맡은 스위치온 김난희 대..

예산참여활동 2019.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