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20

[베리어프리네트워크] 2022 지방선거 투표소 모니터링 인증샷 이벤트

베리어프리네트워크(이하 베리어프리)는 2013년 6월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직되어, 현재 사무국인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을 포함한 9개 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베리어프리는 2014년부터 선거 때마다 사회적약자의 참정권 확대를 위해 투표소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데요!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도 투표소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본투표일 : 6월 1일(수) 오전 6시 ~ 오후 6시 아래 제시한 투표소 사진을 아래 오픈채팅방에 접속해 올려주세요😊 1. 투표소 이름 2. 경사로가 설치된 모습 3. 출입구 문 전면개방 4. 투표보조용구 비치 여부(사진촬영 불가, 투표사무원에게 직접 문의) 투표소 모니터링 이벤트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

연대활동 2022.05.31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6.1 지방선거 천안시민사회 정책제안 후보별 답변 결과

●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 전체 응답률 56% 시장 후보 4명 중 국민의힘 박상돈 후보만 무응답 정당별 시의원(지역구) 후보 응답률은 정의당 100%, 더불어민주당 72%, 국민의힘 33%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유권자들의 소중한 선택기준을 마련하고자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가 선정한 시민사회 10대 정책제안에 대한 추진의사 여부를 후보자들에게 질의하고 그 답변결과를 공유합니다. [ 답변결과 요약 ] ○ 천안시장 후보(4명) 및 지역구 시의원 후보(37명, 무소속2명 발송불가 제외) 등 41명을 대상으로 10대 정책제안에 대한 추진의사를 물었고 23명(시장후보 3명, 시의원후보 20명)이 응답해 56%의 응답률을 보였다. ○ 시장 후보 4명 중에서는 국민의힘 박상돈 후보만 답..

연대활동 2022.05.30

[베리어프리네트워크]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소 모니터링 인증샷 이벤트

베리어프리네트워크(이하 베리어프리)는 2013년 6월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직되어, 현재 사무국인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을 포함한 9개 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베리어프리는 2014년부터 선거 때마다 사회적약자의 참정권 확대를 위해 투표소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데요!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도 투표소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사전투표일 : 5월 27일(금) ~ 28일(토) 오전 6시 ~ 오후 6시 본투표일 : 6월 1일(수) 오전 6시 ~ 오후 6시 아래 제시한 투표소 사진을 아래 오픈채팅방에 접속해 올려주세요😊 1. 투표소 이름 2. 경사로가 설치된 모습 3. 출입구 문 전면개방 4. 투표보조용구 비치 여부(사진촬영 불가, 투표사무원에게 직접 문의..

연대활동 2022.05.26

[베리어프리네트워크] "나의 투표" 동영상 댓글 이벤트

베리어프리네트워크(이하 베리어프리)는 2013년 6월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직되어, 현재 사무국인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을 포함한 9개 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베리어프리는 2014년부터 선거 때마다 사회적약자의 참정권 확대를 위해 투표소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2022년 2월에는 대통령선거 직전에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모의투표를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장애당사자들이 국민으로서 누려야할 참정권을 학습하고, 선거에 동참하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2021년 베리어프리는 소나기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여 장애 당사자의 대중교통 이용현실의 암담함을 드러낸 영상 🎥를 제작해 많은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그 후속작인 🎥에서는 다양한 유..

연대활동 2022.05.26

[천안아산신문] 장애당사자들의 투표 어려움을 담은 영상 '나의 투표' 공개

천안아산신문 주평탁 기자 베리어프리네트워크(이하 베리어프리)는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로 다른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투표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영상으로 담아 발표하였다. 지난해 소나기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여 장애 당사자의 대중교통 이용현실의 암담함을 드러낸 영상 “저는 시민 아닌가요?”를 제작하여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에는 장애인들의 참정권을 확대하기 위한 방편으로 ‘나의투표’ 영상을 제작한 것이다. (중략) 한편, 베리어프리네트워크는 2013년 6월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직되었고 현재는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포함한 9개 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나눔커뮤니케이션, 다함장애인자립생활센터, 복지세상을열어가는시민모임,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에이블뉴스] 베리어프리네트워크, 장애인 참정권 '나의 투표' 영상 제작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베리어프리네트워크(이하 베리어프리)가 장애당사자들의 투표 과정을 담은 영상 ‘나의 투표’를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베리어프리는 2013년 6월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직되었고 현재는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포함한 9개 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중략) 베리어프리는 유트브 공개 후 유튜브 링크(https://youtu.be/Utl9pczydKs) ‘공유’와 ‘좋아요’, 감상평 등의 ‘댓글달기’ 이벤트를 6월 6일까지 진행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사전 및 본투표소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출입문의 전면개방 상태, 출구 및 입구의 경사로, 투표보조기구의 비치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뉴스기사 바로가..

[대전일보] 천시협 천안시장 시의원 후보 10대 정책 제안

대전일보 윤평호 기자 - 천안성성호수공원 완충녹지 확대, 공정무역도시 천안 추진 등 10개 의제 제안 천안YMCA 등 천안지역 13개 단체로 구성된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천시협)가 천안시장 후보와 천안시의원 후보들에게 천안성성호수공원 완충녹지 확대 등 10대 의제를 제안했다. 천시협은 지난 18일 시장 후보와 시의원 후보들에게 보낸 정책제안서에서 천안형 아동주거비 지원사업 추진, 성평등정책 전담 추진 체계 강화, 한부모가족 가사 서비스 지원, 업성1·2지구와 천안성성호수공원 완충녹지 확대, 저상버스 증차를 통한 실질적 운행효과 확보, 탄소중립 이행체계 구축, 재생에너지 확대방안 마련,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 및 공정무역도시 천안 추진, 사회혁신 주관부서 설치 및 민간전문관 채용, 사회혁신 소통협력공간 조성..

[아동주거권] 아동의 적정주거기준 정책토론회

- 천안 아동주거권 보장을 위한 과제 논의 유엔아동권리협약에는 '모든 아동은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권리가 있으며, 이를 충족시키는 것은 사회의 기본적인 책임'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지역의 현실은 어떨까요? 지난 5월 13일(금) 오후 3시 동남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의 적정주거기준 정책토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천안시 아동주거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1차 간담회 』의 연장선으로 복지세상은 올해 천안시 아동주거 빈곤가구 실태를 파악하고, 현장 전문성을 가진 지역사회복지기관·단체들과의 연대와 협력으로 실효성 있는 아동주거권 보장 강화 대책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이날 정책토론회는 복지세상 정책위원회 장동호 위원장(남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타 지역 아동주거권 연구를 ..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6.1 지방선거 천안시민사회 정책제안서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민족문제연구소천안지회, 복지세상을열어가는시민모임, 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네, 천안KYC, 천안YMCA,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천안아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천안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천안여성의전화, 천안여성회, 평등교육실현을위한천안학부모회, 한빛회

연대활동 2022.05.17